먹을거리/대전맛집

[조마루감자탕] 대전 서구 괴정동 24시 뼈해장국 맛집

리노타호 2020. 6. 1. 15:30
반응형

대전 서구 괴정동에 위치한 감자탕, 뼈해장국 맛집입니다. 24시간인것도 큰 장점인데, 괴정동은 밤에 술과 함께 맛있는 안주를 먹을 수 있는 맛집이 많이 있죠.

술한잔 하시고 해장으로 뼈해장국 드시러 가시면 딱 맞을 집이고, 든든하게 한끼 식사하시기에도 좋을만한 맛집입니다.

바로 '조마루감자탕' 괴정점 외에 다양한 지점이 있으니 한번 찾아가보시며 좋을 것 같습니다.

조마루감자탕 메뉴입니다.

감자탕, 뼈찜으로 같이먹을 수 있는 메뉴를 필두로 개인마다 먹을 수 있는 메뉴인 뼈해장국, 설렁탕, 갈비탕 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조마루는 감자탕이 제일 맛있지만 이날은 개개인별로 먹기로 해서 해장국 종류에서 골랐습니다.

뼈해장국은 많이 먹어봤고, '묵은지해장국'이 궁금해서 시켜봤습니다.

이 밑반찬은 전국 감자탕집 공통인 것 같습니다 ㅎㅎ

깍두기, 김치 그리고 오이고추와 당근까지.

조마루에선 감자탕 나오기 전에 달달한 당근을 저 쌈장에 찍어먹으면서 대화하는 맛이 있습니다.

묵은지해장국이 나왔습니다.

제가 생각한 것과는 조금  다른 비쥬얼이었습니다.

뭔가 묵은지가 한뭉태기 똭 들어있어서 손으로 쫙쫙 찢어먹는걸 상상했는데, 김치가 잘게 썰려서 들어있었습니다.

그래서 뭔가 묵은지찜같은 상상한 비주얼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묵은지의 그 새콤하고 시원한 맛은 충분히 났습니다.

국물이 묵은지찌개 맛이 나서 시원하니 맛있었는데 뼈해장국의 그 맛을 좋아하시는분들은 묵은지찌개보다는 그냥 뼈해장국이 더 맞으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조마루감자탕의 또다른 특징은 저 소스에있는데, 초록색 소스는 간장에 와사비 푼 소스입니다.

저게 보기엔 엄청 매워보이는데, 비주얼과는 다르게 딱 적당히 와사비맛과 간장맛이 나서 고기 찍어먹기 딱 좋습니다.

그리고 머스타드소스도 주시는데, 머스타드는 생각보다 더 달달해서 조금만 찍어드시는걸 권유드립니다. 약간 소스가 고기맛을 잡아먹는 느낌이었습니다.

고기가 참 실하죠?

조마루감자탕 고기는 부드러운 맛은 없습니다.

대신 쫄깃한, 씹는맛을 좋아하시는분들에게 맞을만한 고기입니다.

뼈의 양도 충분히 많이 주셔서 '고기가 부족한데..' 하는 아쉬움은 들지 않는 양이었습니다.

그리고 국물의 양념도 적당히 잘 베어들어 맛있는 고기를 드실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걸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다소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요래 한점 뜯어서 간장소스에 찍어먹으면, 간장와사비가 고기의 풍미를 살려줘 그냥 먹는것보다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으니 꼭 간장소스 찍어드세욤~

요렇게 먹다보면 수제비도 들어있어 쫄깃쫄깃함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시원한 국물이 밥과 아주 잘 어울리는 묵은지찌개였습니다.

대전 서구 괴정동에 위치한 24시 뼈해장국 맛집 '조마루감자탕'

감자탕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가볼만한 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