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대전맛집

[장동묵집] 대전 유성 신성동 맛집 삼겹살두루치기

리노타호 2021. 8. 26. 14:22
반응형

대전 신성동 행정복지센터 맞은편에 위치한 신성동 터줏대감 맛집입니다.

보통 청국장이나 묵 먹으러 많이들 가시는 듯 하고, 저는 '삼겹살두루치기' 먹어봤습니다.

재료의 신선함이 느껴지는 좋은 맛집이었고, 특히 삼겹살두루치기에서 느껴지는 은은한 청국장맛이 좋았습니다.

밑반찬도 직접 만드셔서 맛이 좋고, 푸짐한도 좋았습니다.

특히 밥이 아주 꼬들꼬들하니 최고였습니다.

장동묵집 메뉴입니다.

청국장, 묵무침을 필두로 닭볶음탕이나 옻오리 등 다양한 식사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삼겹살두루치기'시켜서 소주한잔 했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입니다.

진짜 푸짐하죠?ㅎㅎ

삼겹살 두루치기입니다.

보통 두루치기 시킬 때 불판이 타거나 하는게 번거로워서 잘 안시키는데, 이 집은 냄비에 들러붙지도 않고 잘 조리되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미리 조리되어있는게 아니라 양념에 버무려진 신선한 고기를 직접 조리해서 먹는 형태라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자글자글 익어가는 고기들.ㅎㅎ

안에 들어있는 파나 양파도 신선한게 느껴졌고, 고기도 큼직큼직한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비계랑 살코기의 비율도 딱 좋았구요.

서두에도 썼듯, 이 밥을 칭찬하지 않을 수 업습니다.

그렇게 꼬들거립니다.

각종 돌솥밥 등 밥 맛있다는 곳을 먹어봤지만, 이 집 밥이 최고였습니다.

두루치기 말고도 다른 메뉴들도 이 밥에 먹으면 뭐든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진짜 최고!

맛있게 익은 고기 한점, 완전 꼬들거리는 맛있는 쌀밥에 쌈장찍은 마늘한점 얹어서 상추와 먹으면. 크으...

고기가 엄청 맵거나 달거나 하지 않고, 딱 고추장으로 낼 수 있는 감칠맛만 잘 살아있는 맛좋은 두루치기였습니다.

고기도 두터워서 쫄깃한 식감이 잘 살아있어 좋았구요.

그리고, 청국장을 살짝 가미하신건지, 청국장향이 은은하게 나는게 좋았습니다.

보통 먹는 두루치기 맛에서 끝맛 청국장향으로 마무리되는게 아주 매력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저 쌀밥이 너무맛있어요.. 여러번 칭찬해도 아깝지 않은 그런 밥이었습니다.

신성동에서 밥 먹을 곳 찾으시는 분들은, 오래된 전통의 맛집 '장동묵집'에서 맛있는 쌀밥과 함께 각종 메뉴 즐겨보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