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8482(팔사팔이)] 대전 탄방동 롯데백화점 맛집 쌀국수, 반미

리노타호 2021. 12. 29. 12:40
반응형

대전 롯데백화점 근처, 탄방동에 맛좋은 베트남쌀국수 집 '8482(팔사팔이)'입니다.

원래 근처에 미스사이공 있을 때 자주 갔었는데, 사라져서 아쉬웠었는데 이렇게 더 맛있는 곳이 생겼음에도 그동안 가지 않았다니..

정말 여러 메뉴를 먹었는데 하나같이 만족하고 나왔습니다.

8482 메뉴입니다.

베트남음식점 메인이라 할 수 있는 쌀국수들과 볶음밥입니다.

저는 소고기쌀국수랑 소고기볶음밥 선택했습니다.

사이드메뉴로 여러 튀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반꿔이가 궁금했는데 보니까 세트메뉴도 있더라구요~

반미도 한번 먹어보고 싶었는데,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에그&비프'로 시켜봤습니다.

이렇게 세트메뉴도 있는게 좋았습니다.

전 반꿔이가 궁금해서 소고기쌀국수를 반꿔이까지 제공되는 세트메뉴로 시켰습니다.

고수도 선택할 수 있는 센스를 ㅎㅎ

저는 고수 따로로 선택했습니다.

벽에 있는 그림.

가게는 아담하니 좋았고, 중간중간 있는 베트남풍 그림들과 가게에서 풍겨지는 베트남은식 향들이 베트남음식점이라는 분위기를 팍팍 내고 있었습니다.

반찬과 음식 가져다 먹는건 셀프입니다.

매운소스 달달한소스가 준비되어 있고, 양파초절임과 단무지가 있습니다.

드디어 나왔습니다 쌀국수!

딱 봐도 양이 많아보이시죠? 가격대비 정말 혜자구나 라고 느껴졌습니다.

요건 소고기쌀국수이구요. 위에 라임을 주시네욤.

왼쪽 상단에 보이는게 세트메뉴에 있는 반꿔이.

밑엔 소고기+에그 반미, 우측상단엔 소고기볶음밥 그리고 밑에 소고기쌀국수입니다.

반미가 오동통한게 진짜 먹음직스러웠습니다.

먼저 소고기쌀국수.

얹어진 고기 하며 쌀국수 하며 양이 아주 많으게 좋았습니다. 가성비 최고.

그리고 국물도 은은히 깊은 맛 나는게 자극적이지도 않고 좋았습니다. 거기에 라임까지 짜서 넣으면 이곳이 바로 베트남!ㅋㅋ

중간중간 씹히는 숙주의 식감도 매력있었고, 특히 저 고기가 진짜 부드러웠습니다.

부드러운 식감의 소고기와 쌀국수 그리고 숙주의 조화는 아주 환상적!

국물은 꼭 라임 짜서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감칠맛이 올라와요~

저는 고수 좋아해서 요렇게 같이 먹어도 괜찮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고수는 볶음밥과 먹을 때 더 좋더라구요.

저는 쌀국수보다 이 볶음밥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미묘한 감칠맛이 나면서도 고슬고슬 잘 볶아진 밥의 식감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매력있었습니다.

그리고 어떤 튀김을 주신건진 모르겠는데, 우동에 튀김 넣어 먹을 떄 있죠? 그런 것 처럼 튀김가루?를 같이 주시는데 같이 먹으면 바삭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는게 재밌었습니다.

같이 간 지인은 햄버거 불고기 맛이라곤 했는데, 저는 그것과는 또 다른 특별한 감칠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볶아진 볶음밥이 괜찮았고,

이게 위에 말씀드린 튀김같은것 입니다.

고수랑 같이 먹을 때 그렇게 잘 어울렸습니다.

고수의 특이한 향이 묻히면서 전체적으로 맛을 올려주는 느낌이랄까요.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반꿔이는 딱 시장에서 사먹는 꽈베기 맛이었습니다.

자체적으로도 달달함이 살짝 묻어나는 진한 기름향 나는 빵이었습니다.

연유에 찍어먹으면 디저트로 먹기 딱 좋았습니다.

반미도 칭찬하지 않을 수 없네요. 커다란 바게트 빵 안에 재료가 아주 충실히 들어가있습니다.

소고기 부분은 그 베트남음식점 특유의 신 맛?이 나는 무 당근 생채랄까요? 고것과의 조화가 좋았고, 계란 부분은 부드럽고 고소한 소스와 함께 느껴지는 햄과 계란 맛까지.

먹다가 배부르면 포장해 가라고 포장지까지 제공되는 센스!

집 바로 옆에 있었다면 주구장창 반미나 볶음밥 먹으러 갔을 것 같은. 

탄방동 롯데백화점 근처 베트남쌀국수 맛집 '8482'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