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해외여행

[우나테츠] 일본 도쿄 신주쿠 맛집 장어덮밥 (Unatetsu)

리노타호 2023. 4. 1. 14:18
반응형

먹는 내내 황홀했습니다~!

17년만에 나가본 해외, 일본에서 너무너무 맛있게 먹은.

일본 도쿄 신주쿠에 있는 장어덮밥 맛집 '우나테츠(unatetsu)'입니다. 

밥이고 장어고 그렇게 부드러울 수 없었고, 엄청 감칠맛나는게, 이게 찐 일본 맛이구나 하는걸 맘껏 느끼고 나온 좋은 경험이었던 맛집이었어요! 신주쿠 가실 일 있으시다면 강추~!

입구부터 뭔가 장어장어 하달까요?ㅋㅋ

맛이 기대가 되는 그런 입구 인테리어였어요.

우나테츠 메뉴입니다.

보니까 대, 중, 소 이런식으로 해서 파는 것 같았고, 다양한 꼬치류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가장 작은사이즈 덮밥 시켰는데, 평소 양 많이 먹는데도 불구하고 양이 적당하다고 느꼈습니다.

아, 계란말이랑 꼬치까지 먹어서 그런걸 수도 있습니다 ㅋㅋㅋ

메뉴에 영어도 써있어서 고르는데 도움이 되긴 했는데, 음.. 번역기도 써보고 하면서 기본 장어덮밥이랑 계란말이 그리고

요 꼬치류도 안먹어볼 수 없죠!

꼬치 중에 3번 '바라'라는걸 시켜봤습니다. 

거게 분위기입니다.

눈앞에서 손질하는게 보였고, 저 숯불에 구어주는데.. 안 맛있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일본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현지인 맛집인 듯 했고, 불향이 가게 들어가면서 부터 나는게 맛이 너무너무 기대됐습니다.

따뜻한 물수건과 함께, 저는 얼음물로 요청해서 차가운 물 마시며 즐겁게 덮밥을 기다렸습니다.

처음에 가면 시원한 물을 마실지, 따뜻한 녹차 마실지 물어보십니다.

꼬치가 먼저 나왔습니다.

'바라'꼬치입니다.

반응형

낙자에 있는 시치미 살짝 찍어서 먹어봤는데, 이거 진짜 꼬소름하고 불맛나는게 소주가 생각나는 맛이었습니다.

어떤 부윈지 궁금해지는 맛!

내장의 녹찐한 맛이 나면서도, 뭔가 바삭바삭 익어서 그 바삭하게 익은 부분에서 나는 살짝 탄맛 같은 불맛도 너무 좋았구요. 아주 꼬치부터 대만족스러웠어요.

한입 물었을 때 나오는 육즙도 너무너무 좋았구요.

다음은 타마고, 계란말이입니다.

계란말이 안에 장어가 들어있어요!!!

같이 제공되는 간장을 위에 살짝 뿌려서 먹어봤습니다.

요거 물건입니다.

일단 간장이 짜지 않아서 꽤나 많이 뿌려서 드셔도 괜찮으실 것 같고요, 

포슬한 계란말이에 장어향이 찐하게 납니다.

가시면 꼭 요 계란말이도 시켜 드셔보세요~!

약간 그 일본식 계란말이의 엄청나게 포슬한 느낌보단 우리나라 계란말이에 가까운 듯한 느낌이었고, 저 장어가 아주 찐입니다.

같이 제공되는 간 무가 장어에 살짝 질릴 것 같을 쯤? 전체적인 맛을 헤치지 않으면서도 입을 프레쉬하게 해줘서 좋았고, 무튼 요 계란말이 계란과 장어의 조합이 이런 조합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됐습니다,

메인인 장어덮밥이 나왔어요오!!!

제가 기대한 그런 비주얼이었습니다.

밥알도 초대리 한 밥 같은 끈적해 보이면서도 아주 살짝 양념이 되어있어 보이는게 무튼 전부 다 기대가 됐고, 저 국물도 무슨 맛일까 너무너무 기대됐습니다.

요 국물. 장어로 찐하지만 맑게 우린 국물 같았고, 국물에서 은은하게 느껴지는 장어 맛이 아주 굳이었습니다.

약간 가다랑어 우린 육수 같기도 했고요.

저 안에 들어있는건 종업원이 '스토막'이라고 하는거 보니까 위 부위 어디인 것 같았는데, 녹찐한게 약간 간 먹는 느낌이랄까요? 저는 저 녹찐함 매우 좋았습니다.

덮밥은.. 키야, 장어가 어쩜 이렇게 녹아 없어질까요. 불맛도 미쳤고요.

밥도 입안에서 사르르 사라지는 식감이었습니다.

그리고 소스가 1도 짜지 않아요. 담백하면서도 감칠맛이 미쳤습니다.

먹을수록 없어지는 장어와 밥을 보면서 너무너무너무 아쉬웠던.ㅠ.ㅠ

양은 적당했는데, 만약 다음에 또 갈 일이 있다면 제일 큰거 시켜서 마음껏 집어 먹을 것 같네요.

지인이랑 먹는 내내 감탄하면서 먹었습니다.

녹아 없어지는 장어도 너무 좋았는데, 이 밥이 진짜 맛있었습니다. 

신주쿠 가실 일 있으시다면, 우나테츠 강추에요.

가게에 손님이 아주 가득가득 차있습니다.

장어덮밥 먹고 황홀한 경험 하고 가세요 ;)

 

 

우나테츠 · 1 Chome-11-2 Kabukicho, Shinjuku City, Tokyo 160-0021 일본

★★★★☆ · 민물장어 요리 전문식당

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