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대전맛집

[동천홍] 대전 서구 둔산동 맛집 중국집

리노타호 2020. 6. 30. 13:14
반응형

새로운 짬뽕 맛집을 찾았습니다! 대전 둔산동에 위치한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중국집 맛집 '동천홍'

미리 예약하지 않고 가면 메뉴 시키고 1시가은 기다려야 한다 하더라구요 ㅎㅎ

간만에 짬뽕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동천홍 메뉴입니다.

중국집에서 팔 수 있는 메뉴는 전부 다 파는 것 같았습니다.

위 메뉴 외에 한 4-5장정도 더 있었습니다. 분위기가 고급스러워서 가족행사라던지 회식같은거 하기 좋아보였고, 저는 같이 간 친구들과 식사메뉴 1개씩 시켰습ㄴ다.

저는 해물짬뽕 시켰습니다. 

밑반찬은 짜사이와 단무지를 주는데, 짜사이가 많이 짜지 않고 끝에 감칠맛이 올라오는게 먹기 좋았습니다.

짬뽕입니다.

일단 받자마자 든 생각은 '신선하다'였습니다.

들어간 메뉴들의 신선함이 느껴지는 짬뽕이었습니다. 대충 봤을때 조개, 쭈꾸미, 청경채, 목이버섯, 표고버섯, 양파 등이 보였습니다.

면발은 탱글탱글했고 양도 많았습니다.

탱글탱글한 면발이 칼칼하고 감칠맛나는 육수를 잘 데리고 올라와서 아주 좋았습니다.

면 양도 많아서 굳이 곱빼기를 시키지 않아도 될 정도의 양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이 재료들이 정말 좋았는데, 조개는 물총조개가 있었습니다. 짬뽕에 물총조개 들어있는건 처음 본 것 같은데, 물총조개 특유의 맛과 짬뽕이 잘어울렸습니다.

쭈꾸미도 신선해서 쫄깃거리는게 맛있었고 저 청경채나 버섯에 불향과 육수의 향이 촥 베어들어있어서 건더기들 하나하나 건져먹는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육수가 맛있는 짬뽕집은 많이 가봤는데 이렇게 건더기까지 불향이 벤 곳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국물도 끝내줬는데요, 청양고추를 넣으셔서 아주 얼큰한게 딱 좋았습니다. 매운거 잘 못드시는 분들한텐 다소 매울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얼큰하고 깔끔한 맛이라기보다 얼큰하고 진한 감칠맛 나는 국물에 가까웠습니다.

제 머릿속에 '깔끔한'짬뽕과 '진한, 감칠맛 나는'짬뽕 이렇게 두가지 종류로 짬뽕은 정의되어있는데, 이곳 짬뽕은 딱 그 가운데에 있는 둘 다 맛볼 수 있는 아주 깊은맛이 나는 짬뽕이었습니다.

같이 간 친구가 시킨 간짜장도 양념 살짝 먹어봤는데 불향도 나고 아주 맛있더라구요.

모든 재료도 신선해보였고, 다음에 또 올 것 같습니다!

대전 서구 둔산동 타임월드 근처에 위치한 중국집 맛집 '동천홍' 꼭 한번 가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