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육쌈냉면] 대전 유성 궁동 충남대 맛집 냉면

리노타호 2022. 6. 12. 00:28
반응형

대전 유성 궁동, 충남대 근처에 있는 고기주는 냉면 맛집 '육쌈냉면'입니다.

일전에 대학 다니던 시절 먹던 그 추억의 맛 그대로였습니다.

육쌈냉면 메뉴입니다.

옛날엔 겨울메뉴가 없었던..것 같은데, 메뉴가 좀 다양해졌네요~

저는 옛날 추억 떠올리며 비빔냉면+숯불고기 시켰습니다.

냉면집 오면 온육수 처음에 먹는건 국룰이죠.ㅎ

역시 대학가 맛집 다운 자극적인 맛이 인상적인 온육수였습니다.

짭쪼름한게 제가 기대한 그런 자극적인 맛.ㅎ

비빔냉면과 숯불고기입니다.

숯불고기 올린 도마그릇?에서 가게 세월이 느껴지네요.

제가 신입생 쯤 부터 있었던 것 같은데, 그때 처음 나왔을 땐 고기랑 냉면이 같이나오다니! 하며 센세이션했던 기억이 있네요.

냉면에 살짝 부려진 참기름이 고소한 향을 내는 첫 인상이었습니다.

숯불고기. 10년전엔 더 수북히 쌓였던 것 같은데, 가격도 그렇고 고기 양도 그렇고 물가의 직격탄을 맞은 듯한 모습..ㅠ...

그래도 이 가격에 고기와 냉면 같이 먹을 수 있는 건 가성비 좋은 듯 합니다.

고기 정말 옛날 그 맛 그대로입니다.

숯불향 제대로 입혀있고, 거기에 살짝 달짝지근한 맛이 난달까요? 중독성 있는 맛입니다.

고기 부위도 비계부분이 적당히 끼어있는 부분을 써서 퍽퍽하지도 않은게 좋습니다.

비빔냉면도 그 맛 그대로네요.ㅎㅎ

매콤새콤달콤한 양념에, 아까 먹은 살짝 자극적인 그 육수맛 그대로 느껴지면서, 거기에 참기름의 고소함까지.

면도 질깃질깃한게 좋았고요.

뭔가 다양한 기교는 없지만,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좀 자극적인 그런 냉면이었습니다.

가게명이 육쌈냉면인데, 냉면과 고기 따로 먹을 때 보다 요렇게 같이 먹을 때 그 조합이 좋습니다.

정말 고기집에서 갈비 구워먹다가 냉면시켜서 싸먹는 그 맛 그대롭니다.

추억의 맛도 느끼면서도, 가격대비 양도 괜찮았고, 간단하게 한 끼 먹기도 좋았던.

옛날 맛 그대로입니다.ㅎ 한번 추억 떠올리며 고기와 함께 냉면 즐겨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