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카페

[더쌍화] 서울 종로 동대문 전통찻집

리노타호 2022. 8. 17. 09:37
반응형

가게가 풍기는 분위기, 나온 음식의 차림새, 구성도 등 뭔가 전통찻집의 정석적인 모습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든 곳.

서울 종로 동대문에 위치한 전통찻집, 카페, 쌍화탕 맛집 '더쌍화'입니다.

쌍화탕을 시키면 새싹쌈, 벌집꿀, 녹용홍삼죽 등 다양한 건강식이 같이 나옵니다.

몸이 허하실 때 방문하셔서 쌍화탕으로 건강회복 하고 가보세요!

근처에서 닭한마리 먹고 쌍화탕까지 먹으면 그날 원기 회복이 되다 못해 뚫고 나오겠네욤.ㅎㅎㅎ

더쌍화 메뉴입니다.

쌍화탕 메뉴가 이렇게 다양한지 처음 알았네요.ㅎㅎ

근데 이날 너무 더워서 같이 간 지인들은 쌍화 시켰지만.. 저는 아메리카노를 시켰다는건 함정..ㅎ

가게가 카페, 전통찻집이 아니라 마치 한약방 같았습니다.

특히 제가 들어간 방은 이렇게 의사가운도 보이는게, 뭔가 가게에 대한 신뢰도 올라갔습니다.

책자가 있어서 더쌍화가 어떤곳인지 궁금해서 한번 들춰봤는데, 보니까 실제 한의사 이신 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제가 책자를 잘못보지 않았다면..)

그리고 진짜 다양한 특허도 보유하고 계신게 쌍화탕에 대한 사장님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아카데미까지 있습니다. 그 누구도 가지 않는 길을 개척하고 계시단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시키지 않았지만) 쌍화탕의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쌍화탕, 쌍화피자, 벌집꿀, 녹용홍삼죽, 새싹삼, 용안육 등이 제공됩니다.

같이 간 지인들 모두가 이 가격에 쌍화탕에 이렇게 다른 메뉴까지 나오는건 진짜 혜자라고 감탄하면서 먹었습니다.

제가 주문한 아이스아메리카노입니다.

아이스아메리카노에 새싹삼이라니!ㅋㅋㅋ 처음부터 끝까지 컨셉이 확실한 곳입니다 ㅋㅋ

쌍화피자는 쌍화 맛이 강하지 않은, 치즈맛이 강해서. 평소 쌍화탕에 대한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은 저처럼 커피류 시키시고 요 쌍화피자로 입문하셔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위에 좀 흐리게 녹용홍삼죽이 보이는데, 같이 간 지인이 배부르다며 먹으라고 주셔서 한번 먹어봤는데 마치 삼계죽 먹는 듯 했습니다. 인삼향 강한 삼계탕 죽 맛이랄까요? 음식 하나하나 먹을 때마다 몸이 뜨뜻해지면서 건강한 기분이 들었네요.ㅎㅎ

요건 방울토마토 안에 치즈?같은게 들어있었는데 요거 맛도 좋았어요.

새싹삼 들어서 한입 물고 시원한 아메리카노 들이켜 봤는데, 이게 조합이 괜찮더라구요 ㅋㅋㅋ

씁쓸한 맛 두 가지가 섞여서. 아메리카노를 통해 찬 기운이 넘치는 몸에 삼의 따뜻함이 더해지는 느낌?

커피는 엄청 쓰지 않고 시지 않은 무난한 커피였어요~

쌍화차 시키면 나오는 목록입니다.ㅎㅎ

음료 다 먹으면 이렇게 서비스라고 환을 주십니다.

미용에 좋은, 간에 좋은 등 다양한 종류의 환을 주셨는데 전 간에 좋은 환 선택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서비스까지 아주 기분좋게 먹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화장실이 2층에 있어서 올라가면서 찍어봤어요.

약제실도 있고, 가게도 엄청 오래된 전통 집 같은 분위기.

가게 분위기부터 아주 신뢰감 뿜뿜입니다.

몸이 허~해진 느낌 드시는 분들.

서울 종로 동대문쪽 닭한마리골목에서 닭한마리로 1차 원기회복 이후, 더쌍화에서 쌍화탕으로 몸 건강 회복하고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