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월산본가] 대전 중구 대흥동 맛집 석갈비

리노타호 2022. 8. 31. 23:38
반응형

대전 중구 대흥동에 위치한 석갈비, 냉면 맛집 '월산본가'입니다.

주차장이 잘 구비되어 있어서 시내쪽에서도 주차에 불편함 없이 밥 먹을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고기도 불향 잘 나고, 달짝지근한게 먹기 좋았구요.

비빔냉면은 제 양념이 좀 맵더라구요~ 참고하세요~

점심시간에 저 큰 가게에 사람이 가득가득 찼는데 그런덴 다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월산본가 점심특선 먹고 왔습니다.

점심특선은 차돌된장+공기밥 / 물냉면 / 비빔냉면 중에서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개인별로 선택이 가능해서 전 비빔냉면 선택했고, 같이 간 선생님들은 공기밥에 차돌된장으로 시켰습니다.

점심특선 외에 월산본가 메뉴입니다.

옆 테이블에서 갈비탕 드시는걸 봤는데 고기 양이 꽤 많더라구요~

먼저 세팅되어 있던 간장소스(?), 쌈채소, 마늘, 쌈장 그리고 양배추샐러드?입니다.

양배추샐러드? (저걸 어떻게 불러야할지 모르겠네요..ㅎ) 는 겨자 베이스였습니다.

기본 반찬입니다.

가게가 겨자를 좋아하시나? 하는 생각이 든게, 저 노란게 쫄깃한 면에 겨자소스가 자박하게 담겨져 있었던건데, 저게 저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겨자에 마요네즈가 섞인 맛이랄까요.

그리고 샐러드, 김치, 양파절임, 양념게장까지 나옵니다. 

저 젓가락으로 집은게 묵 같았는데.. 추측상 청포묵인가? 싶었습니다.

맛이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새콤하고 고소한 양념이었는데, 식감이 탱글하면서도 잘 끊어지는게 재밌었습니다.

점심특선 석갈비가 나왔습니다.

요게 3인분입니다. 3명이서 배 적당하게 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었습니다.

밑에는 양파가 깔려있었고, 팽이버섯도 제공됩니다.

생양파로 시작해서, 달궈진 돌판에 서서히 익어서 카라멜라이징 된 양파를 끝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석갈비의 기름기와 돌판의 잔열에 익혀진 양파도 진짜 별미입니다.

석갈비도 만족하면서 먹었습니다.

달짝지근하면서, 지나치게 달지도 않은 양념이 적당히 묻어있는게 좋았고, 불향도 아주 적당히 잘 나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비계부분도 적당히 섞인 고기부위여서 식감도 부드러웠구요.

다만 손님이 많아서 대량으로 조리해서 그런지 중간중간 푸석한 고기도 존재하긴 했습니다.

상추, 석갈비, 양배추샐러드, 쌈장 그리고 양파까지.

겨자양념에 절여진 양배추샐러드가 새콤하니 입맛을 자극해주면서 자칫 느끼해질 만한 석갈비도 딱 잡아줬습니다.

요 소스도 갈비랑 잘 어울렸어욤. 

감칠맛이 살아나는 느낌이랄까요~

제가 선택한 비빔냉면입니다.

면이 상당히 얇은게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시뻘건 양념이 좀 짤것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비빔냉면은 온육수가 같이 제공됩니다.

아, 차돌된장 한번 먹어봣는데 얼큰하니 맛 정말 좋더라구요. 다음에 혹 간다면 저는 밥과 차돌된장을 선택할 것 같네욤.ㅎㅎ

비빔냉면은 제 예상대로 살짝 짰습니다. 그리고 꽤 맵습니다. 스읍스읍하며 먹었네요.

그래서 같이 나온 온육수를 부어서 먹었는데, 그러니까 간이 딱 맞더라구요~~

면이 얇아서 쫄깃함이 더 살아있는게 좋았구요. 석갈비랑 맛의 조화도 좋았어요~

냉면 자체에도 고기가 좀 들어있기도 했습니다.

대전 은행동 근처에서 회식할 곳 찾는 분들.

주차 편한 곳 찾는 분들. '월산본가'에서 석갈비와 함께 냉면이나 된장찌게 즐겨보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