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카페

[동방커피] 대전 서구 괴정동 분위기좋은 카페

리노타호 2023. 3. 3. 09:00
반응형

대전 서구 괴정동에 있는, 분위기 좋은, 옛 집을 리모델링한 카페 '동방커피'입니다.

오래된 주택을 리모델링 했는데, 나무로 된 집 인테리어에서 느껴지는 가게 분위기가 커피의 맛을 한층 올려줍니다.

케잌이나 푸딩 등 동방커피만의 특별한 디저트들도 눈에 띄고요, 비비빅라떼, 바밤바라떼, 쑥우유 등 함께하는 특별한 음료까지!

가게 인테리어부터 메뉴까지 동방커피만의 특별함이 있는 곳입니다.

동방커피 메뉴입니다.

여러 케잌류와 크림음료, 소다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보통 왔을 때 비비빅라떼, 바밤바라떼 같은 특별한 메뉴를 먹곤 했는데, 이날은 밥 먹고 2차로 간거여서 간단하게 아메리카노와 함께 딸기쇼트케이크 하나 시켜서 먹었습니다.

요렇게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들의 진열대에서 저를 유혹하고 있었습니다.ㅎ.ㅎ..

가게 내부 분위기입니다.

2층집을 개조했고, 전체적인 느낌은 오래된 나무집 느낌입니다.

1층에도 빙 둘러서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구요, 삐그덕거리는 나무계단을 올라가셔서 2층에서도 드실 수 있습니다.

제가 저 자세로 잘 자곤 했는데 ㅋㅋㅋ 

케릭터도 귀엽죠?

2층에서 바라본 1층 풍경입니다.

2층을 탁 터놔서 개방감도 있고, 공간 구성을 잘 했단 생각입니다.

2층 한쪽에서 바라본 2층 공간입니다.

어렸을 때 갔던 할머니댁도 생각나면서도 세련되게 꾸며놔서 공간 자체에서 나는 분위기가 아주 대박입니다.

데이트하러 오기 딱 좋은 카페란 생각입니다!

반응형

주문한 케잌과 커피들입니다.

사실 가게 분위기에 취해서 음료나 디저트는 프리패스이긴 했습니다 ㅋㅋㅋ

심지어 케잌 맛도 좋았습니다. 딸기도 살아있었고, 크림도 엄청 달고 싼 맛이 나는게 아니라, 적당히 고소함이 살아있는 크림이었고,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좋은 케잌이란 생각입니다.

위에 살짝 얹어진 금가루도 보기 좋네요.ㅎㅎ

커피도 적당히 고소해서 신맛 실어하는 제 입맛에도 아주 딱이었습니다.

요런 식입니다.

가게 입구에서 본 가게 모습인데, 딱 전형적인 옛날 주택이죠?

왼쪽에 초록색 의자 보이시나요? 날씨 괜찮을 땐 마당에서 옛 추억 떠올리며 커피를 마실 수도 있답니다~

가게로 들어가는 쪽에서 보이는 패트와매트.

제 나이대 청년들이 추억 느끼며 커피 한잔 먹으러 가기 너무 좋으 곳 같습니다.

가게가 담벼락 따라 좀 더 들어가야 보입니다.

가로등 옆에 자그맣게 있는 간판 보이시면 담벼락 따라 쭉 들어가세요~ 

그럼 고즈넉한 주택이 여러분을 맞이해줄거에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