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경향식당] 대전 유성 지족동 맛집 홍어, 동태찌개, 삼겹살

리노타호 2020. 7. 27. 20:11
반응형

오늘은 저만 알고싶은 맛집을 들고왔습니다. 대전 지족동에 위치한 '경향식당'

주인 할머니께서 요리, 서빙까지 다 하시는데 음식도 즉석에서 해주시고 전부 다 직접 조리하시는 집입니다.

할머니 손맛이 진짜 좋습니다. 메뉴 뭐 하나 빼놓을 것 없이 맛있어서 꼭 한번 가보시라고 추천하고 싶은 집입니다.

경향식당 메뉴입니다.

일단, 홍어. 홍어 못드시는 분들이라도 꼭 한번 드셔보세요. 

삼겹살도 맛있고, 그 다음 추천드리는건 저  '동태찌개'입니다.

이날은 동태찌개, 홍어, 삼겹살 전부 시켜먹었습니다.

경향식당의 첫번째 특징은 저 밑반찬들에 있습니다.

반찬이 하나같이 맛있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렸듯 기성품 하나도 쓰시지 않으시고 직접 만드시는 것 같은데 정말 뭐 하나 빠지는 것 없이 맛있습니다.

저는 특히 저 옥수수콘을 좋아합니다. ㅎ.ㅎ

동태찌개의 자태입니다.

일단 처음에 놀라는건 엄청난 양입니다. 동태찌개 먹으러 많이 다녀본건 아니지만, 양이 장난이 아닙니다.

미리 조리된게 아닌 시키면 즉석에서 만들어서 가져다 주셔서 동태가 굉장히 신선한게 눈에 보이고, 두부 미나리 콩나물 등 야채들도 신선한게 보입니다.

바글바글 끓인 다음 한국자 앞접시에 덜어서 드시면 됩니다.

바글바글바글 끓

저 흑미밥에 와사비간장에 동태라.. 사기적인 조합 아닌가요?

동태찌개는 그냥 미쳤습니다. 일단 동태가 살이 굉장히 통통하고 탱글탱글해서 좋은 동태를 쓰시는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저 국물이 끝내줍니다. 엄청 칼칼하고 시원한게 뭐 다른거랑 비교할 수가 없는 맛입니다. 꼭 한번 드셔보셔야 합니다 이 동태찌개는.. 어떻게 이런 맛집이 이런곳에 숨어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맛입니다.

특히 겨울에 가서 드시면 땀이 뻘뻘나는게 몸도 뜨끈해지고 건강도 좋아지는 듯한 맛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 다음은 홍어입니다.

제가 홍어를 좀 먹을줄 알아도 향이 엄청 센 홍어는 못먹는데, 경향식당 홍어는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 만큼 삭힌것이었습니다.

대전 유성 지족동에서 홍어를 먹게 될줄이야.. 적당히 삭은 맛있는 홍어는 이렇게 사시미로 먹어도 맛있지만,

탕으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동태탕의 그 시원한 육수에 홍어향이 살짝 들어간 맛이랄까요.

홍어 라면도 예전에 먹어봤는데 그것 또한 매력적입니다.

홍어탕은 딱 소주안주입니다. 홍어사시미 시키신 분들은 탕도 꼭 시켜드세요!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집은 삼겹살도 맛있습니다.. 도대체 맛없는걸 찾아볼 수 없습니다.

위 사진이 좀 삼겹살 한창 먹고 콩나물, 김치 양념이 좀 묻어서 색깔이 약간 빨간데, 진짜 고기가 두툼하고 끝에 껍데기도 살짝 붙어있는게 진짜진짜 맛있습니다. 

마무리는 볶음밥으로..

아니 정말 주인할머니께서 음식을 진짜 잘하십니다.

세상에 맛있는 음식은 정말 많지만, 이렇게 할머니 생각나는 그런 정감가는 맛이 나는 맛집은 찾아보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홍어든 동태찌개든 삼겹살이든 맛있는 음식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대전 유성 지족동에 위치한 '경향식당' 꼭 한번 가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