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배달맛집

[이화닭도리탕] 대전 닭도리탕 배달 맛집 '배달맛집'

리노타호 2020. 9. 3. 21:22
반응형

요즘 배달 많이시키네요! 

이번엔 배터지게~ 든든하게~ 한끼 먹고 싶어 '닭도리탕'집을 찾아봤습니다.

그 중 리뷰에서 '어머니가 맛있다고 리뷰에 쓰래요'라는 문구를 보고 선택한 맛집.

대전 닭도리탕 배달 맛집 '이화닭도리탕'입니다.

어머니의 입맛은 믿을 수 있죠!

리뷰가 690개인데 별이 5개인 것도 선택에 한 몫 했습니다.

이화닭도리탕의 대표메뉴는 역시 닭도리탕이 있고, 간장조림닭, 뼈있는 국물닭발 등이 있습니다.

간장조림닭은 일반적으로 먹는 찜닭 같은 느낌이었는데, 저는 닭도리탕 시켜봤습니다.

닭도리탕 중짜리 (25000원) 에 당면 사리, 날치알 주먹밥까지 시켰습니다.

맵기도 조절 가능하다 하시는데 보통으로 했고, 닭도리탕 크기의 차이는 '닭 크기'의 차이라고 합니다.

구성은 이렇게 옵니다. 가게소개에 적혀있는 것 처럼 따로 요청하지 않으면 수저를 주시지 않으니 꼭 확인하고 시키시길 바랍니다.

제일 처음 든 생각은 '이게 중짜리야?' 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어마어마한 양이었습니다.

그리고 기본으로 깍두기, 배추김치, 샐러드와 서비스 떡볶이까지 주십니다.

김치들은 간이 세지 않고 삼삼하니 비교적 맛이 센 닭도리탕과 잘 어울렸습니다.

서비스로 주신 떡볶이는 좀 뜬금없긴 했지만 괜찮게 먹었습니다.

이 샐러드는.. 옛날 통닭집에나 가서 볼 수 있는 추억의 샐러드!

케첩과 마요네즈와 양배추의 환상의 조합!

같이 먹은 친구가 자기는 닭도리탕이 조금 느끼한데 요 샐러드 먹으면 그게 싹 내려간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샐러드 중 제일 좋아하는 조합이라 두말 할 것 없었고요.ㅎㅎ

이건 날치알 주먹밥입니다.

주황색, 황색, 초록색 다양한 색의 알들이 수북한 김 밑에 깔려있어서 김을 드러내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ㅎㅎ

그릇이 좀 작아서 비비는데 불편한 감이 있었습니다.

그릇에 그냥 담겨있을 땐 '양이 좀 적네?'하는 느낌이었는데, 막상 주먹밥으로 뭉치니까 양이 꽤 됐습니다.

닭도리탕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양을 푸짐하게 주시는 편입니다.

깨와 날치알의 고소함과 김자반이 잘 어우러진 고소한 주먹밥이었는데, 살짝 '달다'라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골고루 비비지 못했는지.. 중간중간 짠 부분도 있었습니다. 꼭 인내심을 가지고 골고루 잘 섞어드세요~

대망의 닭도리탕!

리뷰에서 '어머니께서 리뷰 올리라고 하셔서 올렸어요'를 보고 시켰다고 말씀드렸잖아요?

딱 그런 맛이었습니다.

제 생각에 보통 어른들이 좋아하는 맛은 '달지 않고, 재료 본연의 맛이 살아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아주 그거에 딱 부합했습니다.

달지 않고 매콤한게 '얼큰하다'라는 표현이 딱 적당하겠네요.

그리고 위에도 말했듯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둘이 먹으면서 '이게 정말 중짜리야?' 라는 말을 계속 했던 것 같습니다.

보기에만 많아보이는게 아니라 감자도 한 6알 들어있던 것 같고, 대파, 양파 등 기타 다른 재료들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당면을 추가했는데.. 당면이 먹어도 먹어도 끝이 안납니다. 국물을 떠먹는건지 당면을 떠먹는건지 분간이 안될정도로 많았습니다. 

다른 재료 추가 안하셔도 충분히 드실만큼 많으니 일단 기본으로 시켜보시고 나중에 또 시켜드실 때 부족했던 것 추가로 시켜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재료 추가가 필요 없게 느껴졌습니다)

닭도 좋았습니다.

퍽퍽살도 엄청 퍽퍽하지 않고 촉촉하니 좋았고, 다른 살들도 부드럽게 잘 뜯어지는게 좋았습니다.

그리고 뭐 피를 잘 제거 안해서 굳어진 부분도 안보이고 닭의 잡내도 하나도 나지 않았습니다. 

저 닭다리.. 또 뜯어먹고싶네요.

그리고 얼큰한 국물을 적당히 머금고 있어 싱겁지도 않고 짜지도 않은 아주 맛있는 닭고기를 드실 수 있습니다.

감자 저 양념에 으깨서, 날치알주먹밥이랑 같이 쓲슦 비빈 다음 닭고기 한점 얹어먹으면 개꿀맛.

먹느라 정신 팔려서 사진 찍지 못했네요.ㅠㅠ

아! 그리고 맵기가 저는 '기본(보통)'으로 시켰는데 상당히 매콤했습니다. 

'더 맵게'했으면 울면서 먹었을 것 같습니다 ㅋㅋ

대전에서 닭도리탕(닭볶음탕) 배달시킬 곳 찾으시는 분들은 '이화닭도리탕'에서 양도 많고, 맛도 좋은 닭도리탕 한번 시켜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