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진메닭도리탕] 대전 유성 궁동 충남대 맛집 닭도리탕

리노타호 2022. 7. 11. 01:05
반응형

대전 유성 궁동, 충남대 근처에 위치한 닭도리탕 맛집 '진메닭도리탕'입니다.

걸쭉한 국물이 일품이고, 그 안에서 느껴지는 은은한 달큰한맛까지 해서 쌀밥이랑 그렇게 잘 어울리는 닭도리탕이었습니다.

아주 맛집이니까 꼭 한번 가보세요.ㅎㅎ

진메닭도리탕 메뉴입니다.

일반 닭도리탕과 묵은지 닭도리탕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요즘 물가 생각하면 가격 진짜 착하지 않나요?ㅎㅎ 

저는 묵은지닭도리탕으로 3명이서 중짜리 시켜먹었는데 배 터지게 먹었습니다.

점심시간엔 라면사리가 무료라고 하네요.ㅎㅎㅎ

단맛은 과일과 야채육수에서 나오는거고, 설탕은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는 안내문이 붙어있었습니다.

얼마나 많은 문의가 있었으면 

국물 자박자박하게 담긴 닭도리탕이 나왔습니다.

사진엔 잘 안보이는데 묵은지도 반포기 쨰로 들어가있고, 이게 냄비가 사진상으론 얇아보이는데 꽤나 깊습니다.

양이 많아요.ㅎㅎ

반찬은 깍두기 한개입니다 ㅋㅋ 근데 닭도리탕 양도 많고 맛도 있어서 반찬이 다양하지 않은게 전혀 아쉽지 않았어요~

양파, 양배추, 묵은지 등 야채류가 다양하게 들어있고, 닭고기와 떡이 들어있었습니다.

처음 받았을 땐 국물이 자박해서 건더기 별로 없어보였는데, 국자로 살짝 푸니까 건더기가 꽤 많이 들어있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닭고기 영롱한게 닭고기 맛도 기대됐구요.

공기밥 별도인데 한공기씩 시켜봤습니다. (다음엔 반드시 볶음밥을 먹겠다는..)

공기밥 한그릇 꽉 찬거 보이시나요?? 아주 고봉으로 주셔서 한그릇만 먹어도 배 터집니다.

그리고 찰기있게 잘 지어진 밥이어서 걸쭉한 국물과 그렇게 잘 어울렸습니다.

먼저 묵은지 살짝 짤라서 쌀밥과 같이 먹어봤는데.. 이 맛은 키야..

한 5일째 우러난 김치찌개에 들어있는 부드러운 김치 먹는 그 맛에, 얼큰달큰한 육수맛에, 쫀득한 쌀밥까지,

진짜 맛있었습니다.

돈 살짝 여유있으시면 그냥 닭도리탕 말고 꼭 묵은지닭도리탕 드셔보세요. 저 묵은지 맛 아주 끝내줍니다.

떡사리와 라면사리도 추가했어용.

국물이 조금만 끓여도 그새 걸쭉해집니다.

처음엔 얼큰시원한 국물맛이었다면, 갈수록 찐해지고 걸쭉하고 녹찐한 맛이 나는 좋은 닭도리탕이었습니다.

이런 맛있는 육수에 라면사리는 뭐 사기적이죠.ㅎㅎ

닭도 염지가 잘되서 간이 아주 적절했고, 살은 그렇게 부들부들했습니다.

잡내도 1도 안나고요, 저 얼큰하고 걸쭉한 육수랑도 그렇게 잘 어울렸습니다.

뭐 살이 묵은지 찢어지듯 부드럽게 찢어지는게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니 이 집은 이 떡마저도 맛있습니다.

어찌그리 쫀득한지 모르겠네요.

떡사리도 강추에요.

사장님이 국물 한번 더 추가해주셨는데, 그럼에도 끝에 걸쭉해지더라구요.

이 야채와 육수와 고기의 맛있는 맛이 잔뜩 벤 육수엔 볶음밥을 먹어봐야하는데.. 

공기밥을 시켜버려서 못먹었네요ㅠ..ㅠ 다음엔 저 맛난 육수에 꼭 볶음밥을 볶아먹어보리라..

을큰하고 달큰한 닭도리탕이 정말 매력적이고, 가격까지 매력적이었던 곳.

진메닭도리탕. 

충남대 근처에서 밥먹을 곳 찾는 분들은 한번 가보세요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