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상무초밥] 대전 유성 봉명동 맛집 카이센동, 초밥

리노타호 2022. 7. 16. 11:14
반응형

대전 유성 봉명동에 있는 가성비 아아주 좋은 초밥, 카이센동 맛집 '상무초밥'입니다.

일전에 둔산점도 가봤는데, 회의 질이나 서비스 등이 균일한게 마음에 들었고, 무엇보다 회가 가격 대비 꽤나 괜찮은 질, 신선도, 부위가 나오는게 상무초밥의 특징입니다.

이 정도 크기와 속도로 회나 초밥이 나오면 대략 이정도의 수준이 나오겠다 싶은 예상을 상회하는 음식이 나오는 신기한 곳입니다.

상무초밥 메뉴입니다.

가게 입구에 있길래 찍어봤습니다. 

보통 점심특선 먹으러 많이들 가시는 듯 합니다~

가게에선 이렇게 테블릿에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테이블엔 기본으로 물주전자, 락교, 초생강, 단무지 그리고 간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주전자가 도자기라 눈에 띄었습니다. 다른 인테리어나 그릇들도 요런 분위기여서 음식이 더 맛있어지느 것 같았습니다.

점심이었으면 특선 먹었을텐데, 저녁에 가서 고민고민하던 중

전느 카이센동을, 지인은 진심초밥세트를 시켰습니다.

한켠에 카이센동 맛있게 먹는 법이 있었습니다.

비벼서 먹는게 아니더라구요. 회 한점에 밥과 소스를 찍어먹는 그런 음식이었습니다.

락교, 단무지 그리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묵은지와 토마토양파절임입니다.

상무초밥의 특징은 저 묵은지랑 토마토양파절임, 그리고 좀 있다 나올 연어초밥에 올려져 있는 사과샐러드죠.

묵은지가 초밥과도 잘 어울리는데, 저거 완전 밥도둑입니다. 저거 좋아서 상무초밥 가는 분도 계실 정도죠.ㅎㅎ 

적당히 찢어지는 식감에, 안에서 느껴지는 진한 맛 끝에 올라오는 참기름의 고소함까지 좋은 김치입니다.

토마토양파절임도 하나도 안짜고, 간장이 감초역할만 해줘서 초밥 먹다가 느끼할 쯤 하나 먹으면 아주 딱 좋습니다.

요건 세트만 주는 줄 알았는데, 초밥 시키면 그냥 주는 것 같더라구요.

메밀소바랑 장국이 제공됩니다.

요건 딱 프렌차이즈에서 먹어볼 수 있는 평이한 그 맛 그대로입니다. 그래도 메밀소바 좋아하는 저는 이렇게 기본으로 주시면 아주 떙큐죠 ㅎㅎ

가게 분위기가 이뻐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지인이 시킨 초밥입니다.

일전에 초밥은 먹어봐서 좀 대충찍긴 했는데..ㅎ 초밥 알도 큼직큼직하고, 생선들도 이게 11,900원짜리에서 나올 수 있는 퀄리티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연어 위에 올라간 저 사과샐러드가 연어랑 그렇게 잘 어울리죠.ㅎㅎ

저는 이날은 카이센동 시켰지만 초밥 아주 강추입니다!

카이센동입니다.

일단 자태가 아름다웠습니다.ㅎㅎ 금가루도 살짝 뿌려져 있네요.

생선은 참치, 연어, 광어, 돔, 관자, 그리고 계란 정도 있었는데, 일전에 여기서 '사시미'메뉴 먹어봤는데 거기에 나오는 회 부위와 구성 등이 일치해 보였습니다.

왼쪽 에 보이듯 생김도 제공됩니다.

맛팁에 김 싸먹으라는게 있었죠!

일단 간장 살짝 묻혀서 밥, 회와 같이 먹어봤습니다.

밥이 찰기있게 아주 잘 조리되어서 기본적으로 밥 맛이 좋아서 전체적으로 괜찮았습니다.

회의 퀄리티는 제가 그동안 먹어본 상무초밥 회 퀄리티 그대로였어서 만족했구요.

그런데 이렇게 밥이랑 회랑 같이 먹으니까, 같이 간 지인이 '그거 본인이 직접 만들어먹는 초밥 아니야?' 하는 얘기를 했는데.. 뭔가 공감이 됐던.. 기억이 있네요 ㅋㅋ

그런데 카이센동의 진가는 이 김에 있더라구요.

저는 밥이랑 초밥만 따로 먹는 것 보다 김에 싸먹는게 그렇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생김에서 나는 그 고소함과 찰진 밥, 그리고 질 좋은 회 거기에 소스까지. 좋은 조화였습니다.

안에서 밥의 구수함, 회 맛, 김의 고소함, 소스의 달짝지근하고 짠 맛이 아주 잘 조화가 이뤄졌습니다.

회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회가 기름진 부위들이 많아서 제 취향과 아주 맞았고, 담백한부위도 중간중간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도 아주 좋았습니다.

계란도 맛있었어요.

처음엔 '맞아.. 이럴바엔 초밥 먹는게 나을라나?' 생각했는데, 먹을수록 카이센동만의 매력이 있더라구요.

소스 양도 제가 조절할 수 있고, 밥 양도 조절할 수 있고, 뭔가 김에 직접 싸먹는 재미도 있어서.

그동안 동일한 초밥메뉴만 먹어서 좀 새로운 변주를 주고싶으신 분들은 카이센동도 괜찮은 선택일지 싶습니다.

그리고 저 간장소스도 상무초밥만의 맛이 있어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답,

끝에 나오는 매실차까지 완벽!

달달하게 차 마시다가 안에 들은 파인애플까지 쫙 넘기면 한끼가 아주 완성됩니다.

상무초밥 유성점.

다른 지점도 맛이 균일하단 생각이 들어서, 집근처에 상무초밥 있다면 한번 드셔보시는거 추천할게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