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쯔보미] 대전 중구 대흥동 맛집 이자카야

리노타호 2022. 9. 29. 01:14
반응형

대전 중구 대흥동 골목에 있는, 안주도 맛있고, 가게 분위기도 너무너무 좋고.

일본풍의 은은한 분위기가 너무 좋은. 그리고 (뚫려있지만) 룸도 있어서 맛있는 안주와 함께 대화하러 가기 너무 좋은 이자카야 맛집 '쯔보미'입니다.

음식 맛도 맛이지만 분위기에 취해서 술 먹고 나옵니당.ㅎㅎ

쯔보미 메뉴입니다.

그 몇일 지났다고.. 메뉴가 헤깔리네요..

와규 타다끼 또는 간사이 스테이크... 랑 모츠나베 또는 카라이 요세 나베 시켰습니다.

시샤모 좋아하는데 시샤모도 있네욤

후에 신나서 오꼬노미야끼 까지 시켰습니다.

여러 주류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저는 소주로 했습니당~

테이블에 있는 만화책들이 추억에 잠기게 하네요. 슬램덩크.ㅎㅎ

나무 테이블과 자기 그릇들이 일본풍인게 보기 좋았습니답.

테이블은 좌식과 룸식 테이블석이 있는데, 좌식이 좌식이 아닙니다!

일본에 이런 구조가 많다고 알고있는데, 바닥 아래에 공간이 있어서 다리를 내려서 먹을 수 있습니다.

좌식이지만 편한 좌식.. 이랄까요.ㅎㅎ

하늘에 날아다니는 잉어.ㅎㅎ

가게 분위기며 조명이며 일본스러운게, 분위기 안주삼아 술먹게 되는 곳입니다.

기본 안주로 제공되는 완두(줄기?)콩과 두부입니다.

두부는 별 맛은 없는데, 얹어진 가쓰오부시랑 같이 먹으니까 저게 또 별미더라구요.

두부 좋아하는 분들은 좋아할 맛입니답.

먼저 나베부터 나왔습니다.

안에 건더기가 많이 들어있는게 좋았고, 딱 봐도 사골국물 같죠?

구수한 베이스의 국물에 칼칼함이 더해져서 술안주로 아주 딱입니다.

살짝 불맛나는 요렇게 재밌게 생긴 어묵들이 있었는데 요거 별미더라구요.

무엇보다 국물이 끝내줘용~

건더기들도 다양하게 많이 들어있는것도 좋았어요.

각종 햄이랑 스팸도 있었고, 만두, 버섯, 야채 등. 

처음 나왔을 땐 국물 아래 건더기가 가려져 있어서 어라? 싶었는데, 먹으면 먹을수록 숨은 건더기가 나와서 양이 상당하더라구요.

다음은.. 와규 타다끼일거에요.

전 이날 베스트는 이것!

고기 맛이 아주 기가막힙니다. 요런 술집에서 나오는 타다끼나 소고기류는 별 기대 안합니다.

대부분 고기 비린내가 나고 그랬거든요.

근데 이 집 타다끼는 아주 괜찮았습니다. 고기비린내 안나고, 불향 잘 입혀져있고, 고기도 꽤나 괜찮은 고기 쓴다는 생각이 드는 육향과 기름짐까지. 

고기 양이 많은것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기 얹어진 무순인가요 저게..ㅋ 

같이 먹는 것도 별미였고, 저 하얀 소스가 치즈소스였떤 것 같은데, 소스랑도 그렇게 잘 어울리더라구요.

와사비 얹어먹어도 그렇게 맛있고.

무튼 쯔보미 가신다면! 타다끼는 필수!

마지막으로 신나서 추가로 시킨 오꼬노미야끼입니다.

이쯤 취해서 ㅋㅋㅋ 자세한 맛은 기억 안나지만, 요것도 맛 좋았어요.

안에 새우가 톡톡 씹히는게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 베이컨 맛이 지대로더라구요.

부드럽고 달콤하고 고소한 오꼬노미야끼까지 맛있게 먹고 나왔씁니다~

입구부터 너무 들어가고 싶게 생기지 않았나요.ㅎㅎ

이자카야 좋아하는 분들은 100% 만족하실 만한 곳.

쯔보미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