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초원양꼬치] 대전 유성 궁동 맛집 양꼬치, 중화덮밥

리노타호 2022. 9. 30. 10:29
반응형

이 집 찐입니다.

양꼬치 좋아하는 분들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양 냄새 안나고, 짭쪼름한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그리고 다른 중화요리류도 정말 맛 좋구요, 특히 덮밥 중에 '즈란양고기덮밥' 강추입니다.

중화요리 좋아하는 분이면 꼭 한번 들려보심 좋을 곳. 

대전 유성 궁동 중화덮밥, 양꼬치 맛집 '초원양꼬치'입니다.

초원양꼬치 메뉴입니다.

진짜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제가 먹은 것 위주로 찍었습니다.

우선 양갈비살꼬치 3인분 시켰구요.

여기선 즈란양고기덮밥.

새우청경채볶음

그리고 지삼선까지 시켰습니다.

가지 좋아해서 지삼선이 진짜 기대됐습니다.

그리고 가격들이 비싸지 않고 다 적당적당하니 좋았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짜사이, 땅콩, 배추김치입니다.

땅콩에 맥주 몇모금 먹으니 요리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날은 단체로 가서 요리류 시키고 양꼬치는 따로 구워달라고 부탁드리니 따로 구워주셨습니다~

반응형

지삼선부터 나왔습니다.

양이 꽤나 많아서 좋았어요~

이 얼마나 맥주가 저절로 떠오르는 비주얼인가요 ㅎㅎㅎ

식감은 전체적으로 흐물흐물한 식감입니다.

좀 더 딴딴한걸 좋아하는 분들은 '가지튀김볶음'시키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삼선이 땅에서 나오는 세가지 보물? 이라고 들은 것 같은데, 고추, 가지, 감자가 들어있었습니다.

저는 가지의 흐물한 식감도 너무 좋아해서 제 입맛엔 아주 딱이었습니다.

양념은 살짝 마한 맛이 나는 듯 했는데, 이게 '너무맵다'이런 느낌이 아니라 쌀짝 자극해주는 맛이라서.

느끼할만치 싶기도 할텐데 질리지 않게 계속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 보면서 계속 군침도네요..ㅋㅋ

소스가 워낙 감칠맛나고 맛있어서 젓가락이 계속 갔는데, 요거 쌀밥이랑 먹으면 그렇게 맛있습니다.

공기밥 하나 시켜서 같이 드시는것도 아주 강추해요~

다음은 새우청경채볶음입니다.

이날 시킨 메뉴 중 제 입맛에 유일하게 잘 안맞았던..ㅎ

청경채 진짜 좋아하는데, 양념이 살짝 짜단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같이 간 분들은 맛있게 드시더라고요~

양꼬치집의 메인은 그래도 양꼬치죠!

양꼬치 양이 진짜 많습니다. 3인분 시켰는데, 구워다주셨는데, 뭐 무한리필집 온 줄 알았습니다.

'이 쯤 다 나오지 않앗을까' 싶은 때에도 계속 가져다 주시는걸 보니까 양이 상당히 많다는 생각이 들었고, 

무한리필집 가서 이상한 메뉴랑 같이 먹는 것 보다, 이렇게 양꼬치집 와서 먹는게 훨씬 가성비 좋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해준 맛집이었습니다.

이 집 고기도 아주 좋습니다.

불향 쌱~입혀졌고, 육즙은 그대로 가지고 있고, 기본 양념이 살짝 되있어서 짭쪼름 하면서도 매콤한 그 양념맛까지.

양꼬치의 정수를 만난 듯한 느낌!

냄새도 안나고 해서 양꼬치 처음 접해보시기에도 아주 적합한 집이었습니다.

요 양꼬치랑 칭따오 먹으면 크으!

이건 등심탕수육?이었던 것 같은데, 옆테이블 음식이었습니다.

요것도 아주 일품이었습니다.

얇게 저민 고기에 진짜 바삭한 튀김옷, 거기에 달콤한 소스까지.

평소 먹던 탕수육과는 또다른 매력의 탕수육이었어요.

다음은 저는 이게 베스트였는데 사진을 몇개 안찍었네요.ㅠ 즈란양고기덮밥.

양꼬치에서 느꼈던 그 고기의 감동이, 야채와 같이 볶은 후 쌀밥과 어우러지니까.

이거 아주 사기적입니다. 쯔란이 저렇게 덮밥식으로 해서 밥이랑 먹으니까 정말 맛좋은 것이더라구요.

양고기 맛있는건 뭐 두말할 것 없고, 그 사이사이 양파나 당근의 달큰한 맛까지 더해지니까...

이거 가성비도 아주 좋아서, 식사하러 오셔도 정말 좋습니다.

이날 진짜 많이먹었거든요 ㅋㅋㅋ

그래서 서비스라고 주신 건두부무침? 이빈다.

이것도 고수 좋아하는 분이라면 진짜 좋아할만한 맛. 상큼한 소스에 중간중간 나는 고수 맛이 아주 일품이었습니다~

아아주 만족하고 먹고 나왔습니다.

양꼬치 뿐 아니라 다른 중화요리도 진짜 일품이었어요.

궁동에서 중화요리 먹을 곳 찾는 분들, 초원양꼬치 강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