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삼촌네분식] 대전 유성 궁동 맛집 떡볶이, 분식

리노타호 2022. 9. 28. 00:46
반응형

항상 새로운게 들어서면 이전 것이 생각나죠. 궁동을 바라보는 제가 그런 감정과 추억을 많이 느끼는데요, 제가 신입생 때 부터 지금도 그 자리 그대로 지키고 있는 떡볶이, 분식집이 있습니다.

대전 유성 궁동 떡볶이, 분식 맛집 '삼촌네분식'입니다.

원랜 이모네였는데.. 맛은 그때 그대로 한결같습니다.

삼촌 건강하게 오래오래 장사하세요~

삼촌네분식 메뉴입니다.

국수 가격이 요즘물가에 믿기지 않네요.ㅎ

주머니 사정 가벼운 대학생들이 와서 한끼 먹고 가기 좋습니다.

옛날엔 새벽 늦게까지 장사하셔서 술 먹고 술집 다 닫으면 여기서 간단하게 사서 자취방에서 한잔 하고 했던게 기억나네여.

떡꼬치, 소시지 등과 순떡순떡입니다.

원랜 여기 염통이 있었는데, 염통 주문하니까 따로 봉지에 들어있는걸 꺼내주시더라구요.

떡볶이, 어묵, 순대.

저 빨간 전자렌지도 신입생 때 그대로입니다.ㅎ

맛난 튀김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튀김 주문하면 즉석에서 기름에 한번 더 튀겨서 내주십니다.

튀김 5개에 2500원입니다.

저는 김말이 2개, 순대, 새우, 오징어 시켰습니다.

떡볶이 1인분, 염통, 튀김입니다.

떡볶이는 달달한 맛 나는 그 전형적인 고추장떡볶이입니다. 너무 자극적이지 않아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게 좋았습니다.

1인분 양도 많구용~~

염통도 추억의 맛 그대로입니답.

요 튀김들이 좋았습니다.

바삭바삭한 튀김옷이 고소름 했고, 떡볶이 양념과도 그렇게 잘 어울렸습니다.

제 베스트는... 모든 튀김이 좋았습니다.ㅎㅎ

특히나 좋았던건 역시 김말이! 김말이가 짤똥한게 좀 특이합니다.ㅎㅎ

안에 좌석도 있으니까 식사하고 가실 분은 안에서 드시고 가셔도 됩니다~

요렇게 사진은 안찍었지만, 튀김 한번 더 시켜서 먹었어요.ㅎㅎ

저 원래 이런 분식집 만두 절대 안먹거든요. 만두 속도 없고 말라비틀어지는 만두가 대부분이어서..

근데 삼촌네분식 만두튀김은 아주 혜자입니다. 속이 가득 찬 만두! 

다음에 가면 5개 전부 만두로 할 것 같은 그런 튼실한 만두였어요.ㅎㅎ

이름만 바뀌고, 간판도 그대로입니다.

오랜 세월 한결같이 한 자리를 지키고 있는 삼촌네분식.

오래오래 장사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