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마왕족발] 대전 서구 둔산동 맛집 족발, 보쌈

리노타호 2023. 3. 28. 15:18
반응형

대전 서구 둔산동, 타임월드 근처 족발, 보쌈 맛집 '마왕족발'입니다.

맛이 정말 마왕같습니다. 먹을수록 중독성있게 계속 집게 되고, 족발이 야들야들 촉촉하니 아주 일품입니다.

따뜻하게 온도가 유지되는 것도 이집의 장점이구요, 납작당면도 쫀득하니 좋네요~

마왕족발 메뉴입니다.

마라맛, 직화소금맛, 갈릭맛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것도 이 집의 특징이에요~

저는 4명이서 패밀리세트 시켰습니다.

마왕통구이+마왕보쌈구이+사이드2인 택하는거였는데, 

사이드에선 비빔국수 .. 아니 쟁반국수였나 갑자기 헤깔리네요?.....

쟁반국수였던 것 같은.. 무 ㅓ 둘다 국수니까요 ㅎㅎ 무튼 국수 선택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반찬들입니다.

보통 요런것도 상세히 기억했다 설명하려고 하는데, 족발에 너무 정신팔려서 먹어서ㅠ.ㅠㅎㅎ

저 중 기억나는건 마늘과 고추! 고추가 적당히 매콤해서 족발의 느끼해질만한 맛을 콱 잡아줘서 같이 곁들여 먹기 너무 좋았습니다.

아주 센스있게 요렇게 위생장갑도 제공됩니다.ㅎㅎ

이게.. 비빔국수가 아니라 막국수겠죠?ㅋㅋ

그릇 두 개에 각각 담겨 나와서 여럿이서 먹을 때 손 막 멀리 뻗지 않아도 되고 하는게 좋았습니다.

면이 그렇게 쫄깃거립니다.

쫄깃한 면발에, 적당히 자극적인 양념맛까지!

단독으로 먹어도 좋지만, 족발과 같이 먹었을 때 요 국수의 진가가 발휘됩니다~!

반응형

족발이 나왔습니다.

와, 비주얼부터 아주 감동적!

양도 많아보였고, 위에 얹어진 넙적닭면도 아주 기대가 됐고, 족발 윤기 좌르르 흐르는거 보이시나요?? 

첫인상부터 기대 만빵입니다~!

족발 진짜진짜 야들야들하고 촉촉합니다.

아, 요거 맵기도 선택 가능했었습니다.

저흰 보통맛 시켰는데, 뒤늦게 매콤함이 살짝 느껴지는 정도? 신라면의 매운맛이 끝맛에 살짝 걸치는 정도랄까요?

와 저거 사진 보니까 또 먹고싶네요..

살짝 느끼해질 수도 있는 족발을 매콤한 맛이 더 잡아주는 그런 족발이었습니다.

당면도 매콤소스가 맛있게 베어있어서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순한맛으로 시키면 순한소스가 베어있겠죠???

요 면도 굉장히 쫀득하고요, 이게 별거 아닌 차이일 수 있지만, 디테일의 차이가 아주 감동적이었네요.

족발의 촉촉함을 보여주고 싶어서 클로즈업한 사진.ㅎㅎ

껍데기 부분에도 양념이 맛있게 베어서 껍데기부분도 맛있었고요, 속살도 어쩜 이렇ㄱ ㅔ부드럽고 촉촉하게 익힐 수 있을까요.. 비법이 궁금해집니다.

오히려 보쌈에서 살짝 아쉬웠네요.

엄청 촉촉한 족발과는 달리 살짝 말라있었어요.

뭔가 족발에 올인한 듯한 느낌 ㅋㅋㅋ 혹시 또 간다면, 보쌈보단 족발 위주로 시킬 것 같네요~~ 

그 그릇 바닥에 자작하게 소스? 국물?이 있거든요. 거기에 살짝 적셔먹으면 2% 부족했던게 딱 채워졌습니다.

서두에 얘기했듯 고추 아 프레쉬함을 더해주고, 저렇게 딱 쌈 싸서 먹으면 당면의 쫀득함까지 더해져서 아주아주 꿀맛입니다.

요렇게 그릇을 들어보니 은은하게 초가 켜져있더라고요.

한 1시간 넘게 먹었는데, 초가 꺼지지 않았고, 딱 그릇 크기에 적당하게 불이 붙어있어서 너무 뜨겁지도 않고 차갑지도 않게 잘 온도가 유지되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전 차가운 족발보다 따뜻한 족발을 좋아하거든요!!!

마왕족발, 정말 마왕같은 맛이었습니다.

이름 값 하는 맛난 족발집에서 회식해보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