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쇼부라멘] 대전 서구 월평동 맛집 라멘

리노타호 2023. 3. 30. 18:29
반응형

대전 서구 월평동에 위치한 가성비 좋고, 혼밥하기 좋은 라멘, 돈까스 맛집 '쇼부라멘'입니다.

깔끔한 매장과, 깔끔한 음식들, 비싸거나 과하지 않은 가격과 매장 그리고 음식들이 특징이어서, 혼밥하러 가기 너무나 좋은 곳이란 생각입니다.

라멘은 면이 특히 맛있었습니다.

쇼부라멘 메뉴입니다.

라멘, 돈까스, 카레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돈까스와 라멘 둘 다 궁금해서 세트메뉴로 시켜봤습니다. 전 돈코츠라멘+반카츠 시켰는데, 돈까스까지 나오는데 9,500원이라뉴!!! 

가성비가 좋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첫인상이었습니다.

매장 내부입니다.

좌측하단에 보이는 개인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어서 혼밥하러 간 저는 반가웠습니다.

가게도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주방도 눈앞에 바로 보이는 쪽에 있어서 청결도도 신뢰가 갔습니다.

돈카츠라멘+반카츠 세트입니다.

라멘 그릇이 꽤나 큽니다~

단품은 6,500원이었던 것 같은데 (좀 더 비쌌을수도요) 진짜 가성비 좋다고 느껴졌던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저 검은게 우뭇가사리인지, 목이버섯인지 까먹었는데, 그 일본라멘에 들어가는 오독오독 식감나는 저것.

저거도 꽤나 많이 올라가고, 숙주 또한 푸짐하게 올라가 있어서 푸짐한 건더기 양도 마음에 드는 포인트 중 하나였습니다.

차슈는 조미료맛이 좀 납니다~ 

아니 전체적으로 조미료맛이 난달까요.ㅎㅎ 오히려 그래서 제 입맛에 맞았을수도?ㅋㅋ

부위는 삼겹살은 아닌 것 같고, 돈까스에 들어가는 등심부위를 쓰는 듯 했습니다.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게 잘 조리되어있긴 했는데, 완전 최상의 차슈는 아니긴 했습니다~

저 뒤에 살짝 보이는 반숙란. 저 반숙란 정말 좋아하는데, 계란은 딱 제 취향이었습니다.

돈까스도 야들야들했습니다.

중간중간 비계부분이 있는 듯 했는데, 그 부분 씹을 때 마다 나는 지방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식감도 좋았구요.

튀김도 바삭하니 깔끔하게 잘 튀겨져서 맛있게 먹었네요.

혹 또 간다면 돈까스 메뉴 먹어도 만족하겠단 생각이 드는 한피스였습니다.

소스는 살짝 덜 달거나 덜 시거나 하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하며 먹었습니다.

반응형

저는 이 집의 하이라이트는 이 면이라고 생각합니다.

면이 지인짜 쫄깃하더라구요.

그리고 어떤 처리?를 했는진 몰라도, 국물과도 아주 잘 어울리구요. 

면 자체의 맛이 좋단 생각이 드는 그런 면이었습니다. 아주 만족!

국물은 '아 이거 어디서 많이 먹어본 맛인데?..' 하며 떠올렸는데, 30% 더 찐한 사리곰탕면 맛이랄까요 ㅋㅋㅋ

전 그래서 더 만족했던 것 같습니다.

뭔가 은은하게 땡기는 맛이에요. 그래서 그릇 바닥이 보일 때 까지 국물 다 마셨습니다.

기본 반찬은 배추김치와 단무지에요~

저는 전체적으로 만족했습니다.

엄청 장인의 맛 이런걸 기대하면 안맞으실 것 같고, 가성비 좋은 라멘집 찾으신다면 아주 이곳 쇼부라멘이 딱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