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통불닭발] 대전 유성 닭발, 옛날통닭 '배달맛집'

리노타호 2023. 3. 29. 09:39
반응형

닭발이 메인인 집인데, 계란찜과 옛날통닭에서 너무 감동했습니다...

닭발도 불향 은은히 나는게 맛있었는데, 옛날통닭의 촉촉바삭함과 계란의 폭신고소함이 정말 감동적이었어요.

치킨 생각나면 여기 꼭 시켜먹을 것 같습니다.

대전 닭발, 옛날통닭 배달 맛집 '통불닭발'입니다.

통불닭말 메뉴입니다.

닭목살구이도 맛있겠네요 지금 보니까 ㅎㅎ

저는 둘이서 '파격세트'시켜봤습니다.

구성은 옛날통닭, 무뼈닭발, 치킨무인데 지금 보니까 계란찜은 서비스였네요.

아니 서비스가 이렇게 맛있을 일입니까!

배달 구성입니다.

닭발이 생각보다 작네? 하는 생각이 들기와 무섭게 자연스럽게 시선은 옛날통닭으로 갔습니다.

결론적으로 닭발도 양이 적은게 아니었어요~

와.. 김 모락모락 나는 이 자태를 보고 이성을 유지할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ㅋㅋㅋ

게다가 닭 크기도 꽤나 큽니다. 뭔가 형식적으로 주는 옛날통닭이 아니라 본격적인 치킨의 시작같은 느낌이랄까요?ㅋㅋㅋ

오른쪽이 직화세트 닭발입니다.

순수하게 닭발로 가득 차있더라구요. 그래서 담긴 그릇은 살짝 작아보이는데, 양적으로는 전혀 그렇지 않다는!

치킨양념도 들어있었는데, 보통 옛날통닭 먹으면 목이 막혀서 꼭 저 양념을 찾게 되는데, 통불닭발 옛날통닭은 소스가 전혀 생각나지 않는 촉촉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불향 살살나는 닭발과 김 펄펄나는 계란찜!!

메인은 이 닭발이어야 하는데, 전 사실 옛날통닭과 계란찜이 훨씬 인상적이었습니다.

무튼 닭발도 맛있었습니다. 지나치게 달지 않구요, 불향도 은은하게 잘 입혀져 있고, 탄 맛도 없고, 개인적으로 흰 쌀밥이 생각나는 맛이었습니다.

닭발 좋아하는 분들은 맛있게 드시겠다 하고 먹었어요. (저는 닭발이 완전 호 음식은 아니어서!)

이 계란찜 너무나 감동적인거 아닙니까.ㅠ

다시 봐도 어떻게 이런 계란찜이 있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식에서 나오는 완전 푸딩같은 계란찜은 아니면서도, 고기집이나 술집에서 나오는 투박한 한국식 계란찜이 아닌것이, 그 사이 어디에서 만나서 정말 환상적인 고소함을 내줍니다.

이거 서비스였는데, 다시 봐서 선택지에 있으면 다음에 또 시켜먹는다면 꼭 포함해서 시켜먹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옛날통닭.

아니 옛날통닭 닭다리가 이렇게 클 일인가요!?!!

김 모락모락 나는 뜨거움부터 이미 기대가 됐고, 껍데기도 그렇게 바삭할 수 없었습니다.

게다가 살짝 양념이 되어있는지, 짭쪼름한 맛까지 너무너무 제 취향저격.

반응형

속살도 진짜진짜 부드러웠습니다.

옛날통닭 특성상 퍽퍽살의 퍽퍽함은 어느정도 남아있는데, 그렇다고 식어빠지고 엄청퍽퍽하고 한게 아니라, 적당히 퍽퍽해서 퍽퍽살 싫어하는 저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안에서는 육즙이 좔좔 흐릅니다.

이 집 옛날통닭으로 가게 이름 바꿔도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먹어본 옛날통닭 중 최고였습니다.

통불닭발.

저는 아주 강추합니다. 호불호없이 모두 맛있게 드실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