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한주정서] 대전 유성 봉명동 맛집 한식주점

리노타호 2022. 8. 15. 16:47
반응형

대전 유성 봉명동에 있는 신상 술집! 한식주점 맛집 '한주정서'입니다.

원래 청주에서 유명한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안주들이 하나하나 정갈하고, 참기름의 고소한 향이 은은히 나서 좋았습니다.

세련된 가게 분위기도 음식이 맛있어지는데 한몫 했고, 다른데선 잘 접하지 못할 특별한 한식 안주들도 매력적이었습니다.

안주 가격도 너무 비싸지 않게 딱 적당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주정서 메뉴입니다.

저는 먼저 한국갈비듬뿍전골, 토마토 설탕절임, 참소라 비빔국수, 들기름국수와쪽파페스토 시켰습니다.

(지금 다시보니 엄청시켰네요..ㅋ)

술도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하지만 저는 뭐.. 소맥이었습니다.ㅎ

기본으로 나오는 베이컨감자볶음 입니다.

짭쪼름하게 간이 잘 되어있고, 베이컨과 감자의 고소함이 잘 느껴지는 기본 안주였습니다.

요거 괜찮게 먹어서 본 메뉴도 기대가 됐습니다. 

토마토 설탕절임 입니다.

방울토마토 껍질이 한개도 없었어요. 어떻게 이걸 일일이 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고, 맛도 좋았습니다.

껍질이 없어서 입에 뭐 걸리는 느낌 없이 안에 있는 과육의 달콤함만 즐기기 너무 좋았습니다.

설탕도 솔솔솔 잘 뿌려져있어서 단맛이 아주 극대화 된. 방울토마토 하나하나 사라질 때 마다 아쉬운 마음이 너무 들었던 메뉴였습니다.

다음은 한국갈비듬뿍전골 입니다.

국물류가 하나는 있어야 할 것 같아서 시켰는데, 결론적으론 맛은 좋았습니다.

잘 익은 김치와, 돼지고기까지. 괜찮긴 했는데 전골보단 그냥 김치찌개 같단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가격이 비싼 편이라서 가성비로는 좀 떨어진다는 생각이 드는 메뉴였습니다.

다음은 국수류 2개입니다.

먼저 참소라 비빔국수. 국수 2개는 아주 대성공이었습니다~

위에 올라간 소라의 양 보이시나요?ㅎㅎ  가성비 아주 좋습니다.

면은 중면인 듯한, 소면보다 더 두꺼운 면이었고, 면 자체의 고소함도 은은히 나는게 좋았습니다.

소스는 일반 쫄면소스 같은, 초고추장 같은 맛일거라 예상했는데, 그냥 초고추장보다 좀 더 풍미있고, 부드럽고, 고소했습니다.

소스가 많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소라와 면 자체의 맛을 즐기기 너무나 적합했습니다.

술 안주도 되겠지만, 식사하러 가시기도 괜찮겠단 생각도 들었습니다.

다음은 들기름국수와쪽파페스토 입니다.

요것도 아주 매력적이었습니다.

위에 얹어진 쪽파페스토가 꾸덕하면서도 상큼한 맛을 더해주고, 중간중간 씹히는 고기의 육향도 좋습니다. 

들기름 국수 특유의 고소름함도 잘 간직하고 있었구요.

국수 두개는 정말 대성공! 양도 많았어요~

다음은 버섯크림감자전 입니다.

아니.. 안주를 도대체 몇개를 먹은거죠 이날..ㅋㅋ

치즈 쫙 깔린게 딱 봐도 맛있어보이지 않나요?ㅎㅎ

크림과 치즈의 꾸덕고소함, 그리고 감자전의 바삭함 안에서 느껴지는 감자 특유의 고소함까지.

녹찐한, 크림류의 음식 좋아하는 분들은 요것도 아주 좋은 선택지이실거에요.

저 남은 크림에 밥 비벼먹으면 정말 괜찮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마지막입니다. 옥수수콘전.

설탕의 바삭달콤함과, 옥수수의 달큰함이 기분좋게 나는 옥수수콘전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안주들이 하나같이 잘 조리되고, 맛 하나하나가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기, 좀있음 유명해질 것 같단 느낌이 팍팍드는 곳이었습니다.

깔끔하고 다양한 맛이 매력적이었던 '한주정서'에서 맛있는 한식안주와 함께 술한잔 드시고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