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일미닭갈비파전] 대전 유성 궁동 맛집 닭갈비

리노타호 2023. 4. 15. 15:58
반응형

대전 유성 궁동, 충남대에 있는 닭갈비 맛집 '일미닭갈비파전'입니다.
충남대생이라면 맛존, 마인네하우스와 일미는 필수코스죠 ㅎㅎ 
제 기준 전통의 3대 닭갈비 집 중 한곳입니다.
예전에는 일미가 아니라 '삼미'였단걸 아는 분은 이제 별로 없겠쬬?ㅎㅎ

보통 파전까지 얘기 안하고 일미닭갈비 라고 많이 얘기하죠 ㅎ
일미닭갈비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닭갈비 외에 삼겹살이나 오징어 등과 같이 먹는 메뉴도 있습니다.
아! 파전이 삼미파전으로 예전에 삼미의 추억이 담겨있네요 ㅎㅎ
저는 닭고기삼겹살 로 둘이서 먹었습니다.

와사비맛 나는 쌈무와 양배추샐러드가 기본으로 나옵니다.
궁동에 있는 전통의 달갈비집은 이렇게 밑반찬이 심플한게 특징이죠.ㅎㅎ
제가 대학교 다닐 때는 일미가 다른데보다 좀 더 비쌌던 느낌이었는데, 이제와서 다시 와보니 여기도 엄청 싸네요.

요렇게 철판에 양배추들과 미나리 그리고 닭고기와 삼겹살이 양념과 함께 나옵니다.
닭갈비는 직원분이 다 익어서 먹을 수 있을 때 까지 조리해주시니까 기다리시면 됩니다.

국물이 조금 있는 편인데, 국물 졸여져 가면서 미세하게 달라지는 맛을 느끼는 것도 재미였습니다.
맛존이나 마인네하우스는 엄청 달아서 떡볶이소스같은 소스가 특징인데, (요것을 전 대학가의 맛이라고 표현합니다) 일미는 좀 더 얼큰함 쪽에 가까운 맛이어서 단거 싫어하는 분은 일미가 제일 입맛에 맞으실 것 같습니다.

양념이 덜 달고 맛있더라구요. 
떡볶이 양념과 매운 곱창볶음 그 사이 어디의 맛이랄까요? 
얼큰함도 있는게 괜찮았습니다.
삼겹살은 대패보다 살짝 두껍게 잘려져 있는 형태였습니다.

반응형

닭고기도 다리살 부위만 있는거로 기억합니다.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고, 같이 들어있는 미나리나 양배추와 같이 먹으니 조합이 괜찮았습니다.
요런 닭갈비는 양념맛으로 먹는거죠 근데 .ㅎㅎㅎ
양념 잘 베어있는 떡도 아주 먹음직스럽게 먹었습니다.

쌈무에 싸먹어도 적절했구여.

이 날의 베스트는 이 볶음밥이었습니다.
볶음밥 2개 양인데요, 앞의 닭갈비는 이 볶음밥을 위한 전초전? 거듦? 이었달까요.
이 맛있는 양념이 잘 베어있는 꼬소한 볶음밥이 사람 미치게합니다.ㅋㅋㅋㅋ

감칠맛 나고, 달콤 하면서도, 얼큰하면서도, 고소한맛까지 곁들여진 이 밥을 어떻게 표현할까요 ㅋㅋㅋㅋ
철판에 살짝 누를 떄 까지 익혀가면서 먹을 때, 아주 초창기의 맛과 좀 눌렀을때의 맛 등등 변해가는 맛을 즐기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볶음밥까지 아주 만족하며 먹었네요.
그 옛날 삼미때는 위치도 여기가 아니라 좀 궁동 바깥쪽에 있었던 것 같은데.. 너무 옛날 얘기를 하는 것 같네요.ㅋㅋㅋ
무튼 전통의 맛집 일미닭갈비에서 저렴하게 닭갈비 드시고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