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바로그집] 대전 중구 은행동 지하상가 맛집 떡볶이

리노타호 2023. 4. 27. 08:43
반응형

대전 중구 은행동 지하상가에 있는 대전 전통의 떡볶이 맛집 '바로그집'입니다.
여기는 워낙 유명해서 대부분 아시는 맛일텐데요, '아이스크림떡볶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그 특유의 맛의 떡볶이가 이 집의 전매특허죠!
저는 딱 요 떡볶이 소스 좋아해서 이 집을 좋아한답니다.

바로그집 메뉴입니다. 
떡볶이 외에도 분식집에서 먹을 만 한 만두, 순대, 튀김, 김밥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학생 떄 까지만 해도 '무슨 떡볶이가 이렇게 비싸'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요즘 물가가 같이 올라서 그런가는 몰라도 그냥 적정한 가격이란 생각이 드네요~
주문은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는 메모장에 적어서 가져가서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세상에, 소스를 인터넷에서 판매하는걸 이제 알았네요...
소스 하나 사서 떡 넣어서 먹으면 아주 개꿀맛일듯요.ㅎㅎ

저는 이날은 순대, 땡초김밥, 떡볶이, 오뎅 시켜서 먹었습니다.

바로그집에서 떡볶이 이외의 음식은 잘 안먹었던 것 같은데, 여기 김밥도 괜찮더라구요.
떙초라 해서 너무 맵진 않았고, 딱 중간중간 나는 고추의 신선한 매운맛이 좋았습니다.

요 순대도 좋았습니다.
딱 맛있는 분식집에서 떡볶이와 같이 먹을 수 있는, 말라 비틀어지지 않고 촉촉하면서도 쫀득한 그 순대의 정석적인 맛이랄까요?
떡볶이국물 찍어먹으면 그렇게 맛있습니다.

오뎅은 위 두개보다 살짝 덜했습니다.
국물이 좀 제 입맛엔 짠 감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어묵 종류별로 들어있는게 골라먹는 재미가 있었네요~~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바로그집의 하이라이트는 이 떡볶이죠!!
결국 나중에 떡볶이 1인분 더 시켜먹었는데, 역시 바로그집에선 다른 메뉴 더 시킬바엔 떡볶이를 하나 더 시켜서 먹는게 더 이득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저는 이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찐득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정말정말 좋아하는데, 어떤 분은 2그릇 먹었다 하면 느끼해서 못먹겠다는 분이 있을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듭니다.

요렇게 김밥이나 순대 찍어먹어도 그렇게 맛있습니다.
떡 상태도 쫀득하니 좋았구요.
바로그집 떡볶이 소스에서 헤어나오지 못했던 한끼였습니다.

두 말 하면 입 아프죠.ㅎ
오랫동안 대전시민의 사랑을 받았다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그집에서 맛난 떡볶이 한그릇 하고 가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