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7곡제면소] 대전 서구 용문동 맛집 칼국수

리노타호 2024. 2. 16. 10:45
반응형

대전 서구 용문동, 용문역 바로 근처에 있는 칼국수, 국수 맛집 '7곡제면소'입니다.

면의 식감이나 맛이 호로록 넘어가는 듯 하면서도 쫄깃한게 신기했던 곳입니다.

가게가 깔끔해서 지인과 대화하며 한끼 먹기 딱 좋은 곳입니다.

7곡제면소 뜻은, 7곡으로 만들어 맛과 식감이 좋으며..

아 이거 찍고 읽는건 글 쓰면서 첨 읽어봤는데, 밀가루가 안들어갔다네요?

역시 면이 좀 특이하다 싶었습니다~

7곡제면소 메뉴입니다.

다양한 칼국수 종류가 있구요, 공기밥이 무한리필이에요~

그런데, 저는 수육까지 먹어서 그런가 배가 불러서 공기밥은 따로 더 먹진 않았습니다..ㅎㅎ

셋이서 가서 닭다리칼국수, 들꺠칼국수, 그리고 

불칼국수볶음 시켰습니다. 

칼국수 말고 냉면류도 있구요.

면이 아닌 국밥류도 있습니다~

맛보기수육도 1개 시켰어요~

기본으로 단무지, 김치가 나오구요, 

셀프바에서 반찬 더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셀프바에 깻잎장아찌 등도 있는데, 칼국수보단 국밥 밑반찬 같은 느낌이었어용.

불칼국수볶음입니다.

지인이 시켰는데, 이거 진짜 상당히 맵더라구요. '불'이 왜 붙었는지 알겠는.. 불닭볶음면보다 살짝 더 맵달까요?

근데 아이러니하게도 이게 제일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세개중에!

면 자체가 국물있는 칼국수보다 요래 볶거나 비비는 메뉴에 아주 짝짝 양념과 달라붙어서 시너지를 내는 면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매운거 잘 드시는 분들은 불칼국수볶음 강추에요~ 

요것은 들꺠칼국수입니다.

약간 육개장처럼 파가 많이 들어있는게 특이했고, 새송이버섯이 많은 것도 특이했습니다.

제가 시킨 닭다리칼국수와 맛보기수육입니다.

아 제가 시킬 때 들꺠 추가했떤 것 같은데, 칼국수에 넣어서 같이 끓여주시진 않고, 저렇게 따로 그릇에 담아서 주셔서 기호에 맞게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뭔가 걸쭉한 들깨 칼국수 생각한 제 예상엔 빗나갔네용.

반응형

서두에 얘기했듯, 여기 면이 상당히 특이합니다.

흐물흐물 그냥 부드럽게 넘어갈 것 같으면서도, 씹으면 또 쫄깃하고.. 

오버쿡 된 듯 하면서도 불어있지도 않은 그런 면이 재밌는 맛이었습니다.

국물은 딱 삼계탕 국물 같은 국물이었습니다.

수육도 고기잡내 없이 잘 조리됐어요. 

살짝 마른 부분이 있는건 아쉬웠지만, 저 무말랭이가 수육의 맛을 1.5배는 올려줍니다.

딱 달큰하고 매콤한게 수육과 아주 찰떡궁합이었어요.

들꺠칼국수도 들깨의 걸쭉함을 잘 표현한 칼국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칼국수에 파나 새송이 들어있는게 ㅋㅋㅋ 좀 낯설었는데, 저는 두개 다 좋아해서 별미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약간 요것도 콩국수? 먹는 듯 한 곡류음식 먹는 느낌이 강하게 나는 칼국수였습니다.

들깨 듬뿍 후첨해서 먹었습니다 ㅋㅋㅋ

맛난 수육~

결정적으로 요 닭다리가 좀 아쉬웠어요.

살짝 질긴맛이 있는..ㅎ

7곡제면소. 가게가 상당히 깔끔하고, 용문역 바로 옆에있어 접근성도 좋습니다~

지인과 함께 칼국수 등 국수 한그릇 하시고 바로 옆에 이디야에 가서 커피 한잔 하시면서 대화하시는건 어떨까용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