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대전 서구 [멘타로] 탄방동 홈플러스 일식 맛집

리노타호 2020. 4. 3. 17:16
반응형

대전 서구 탄방동 홈플러스에 장보러 갔다가 배가 고파서 여기저기 먹을데 없나 찾아보다가 같은 건물1층에서 고소한 기름냄새가 진동해서 둘러보다 발견한 맛집. '멘타로'입니다.

이렇게 입구에서부터 저를 유혹했는데요, 일본식 돈까스를 참으로 좋아하는 제가 방앗간을 지나칠 수 없죠!

모형을 보고선 냄새에 이끌려 어디에 홀린듯 호다닥 들어갔습니다.

멘타로 메뉴들입니다.

글씨가 작아서 잘 안보일 수 있는데 돈까스정식, 가쯔나베정식 등 다양한 돈까스메뉴, 알밥, 회덮밥 등 덮밥메뉴, 소유라멘, 미소라멘, 돈코츠라멘 등 라멘메뉴, 김치니꼬미우동, 특새우튀김우동 등 우동메뉴, 그리고 소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일식 종류는 전부 다 있는 것 같은 메뉴 구성입니다.

한달 내내 멘타로에 가서 메뉴를 바꿔가며 먹어도 다 못먹어볼 것 같네요 ㅎㅎ

나중에 가서 김치니꼬미우동을 먹어봤는데(김치우동에 돈까스를 올려놓은 메뉴입니다) 다음에 가서 한번 더 먹어보고 리뷰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멘타로는 김치니꼬미우동이 정석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돈까스는 돈까스 본연의 맛을 봐야한다는 생각에 이날은 돈까스정식을 시켰습니다.

저는 알밥을 더한 돈까스알밥정식, 같이 간 친구는 돈까스정식을 주문했습니다.

돈까스정식은 돈까스, 우동, 밥, 샐러드로 이뤄져 있습니다.

먹는 양이 크신분들은 '좀 적어보이네..'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막상 먹어보면 다 먹으면 배가 터질정도는 아니지만 적당히 부릅니다. 그렇게 적지 않은 양입니다.

저는 알밥을 추가한 돈까스알밥정식을 시켰는데, 위에 보여드린 돈까스정식에 알밥만 추가된 메뉴입니다.

그럼 메뉴 구성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먼저 알밥입니다.

크기가 적당한 크기의 그릇에 나왔고 속에 단무지, 김치 오이등 잘게 썰려있어서 한숟가락 퍼 먹어봤을 때 입 속에서 아삭아삭한 즐거운 식감을 내줍니다.

그리고 깨를 듬뿍 넣어주셔서 고소한 맛이 나고, 김가루도 지나치다싶을정도로 많이 주셔서 한층 고소함을 살려줬습니다.

재료들을 아주 잘게 잘라서 주시는데 그게 맛이나 식감의 조화가 잘 이뤄지는 비법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렇게 주시는 샐러드도 맛있는데요, 소스가.. 과일맛이 아주 조금 나는 간장소스같은 느낌이랄까요?

드레싱소스가 참 특이했습니다. 제가 엄청 상큼하거나 달달한 소스는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여기 소스는 그런소스가 아니라 뭔가 담백한 소스.. 하여간 희안한 소스였습니다.

돈까스랑 잘 어울리는 샐러드였습니다.

돈까스는 엄청 바삭합니다.

튀김옷은 엄청 바삭하고 고기는 부드럽습니다. 어디에 내놔도 꿀리지 않을만한 돈까스였습니다.

그리고 일본식 돈까스의 또다른 핵심은 저 소스죠.

새콤새콤한 과일향이 나는 소스를 기대했는데 기대를 져버리지 않습니다. 소스 리필해서 먹을정도로 돈까스와 잘 어울리는 소스였습니다.

우동은 평이했습니다.

맛없는데 가면 정말 못먹어줄만한 곳도 많이 가봤는데 여긴 우동까지 맛이 깔끔하니 좋습니다.

여러가지 음식 구성으로 나오는 일식집인데, 그 안에서 어느 하나 맛이 떨어지는게 없는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대전 서구 탄방동 홈플러스에서 일식 맛집을 찾으신다면 '멘타로'에서 맛있는 돈까스 한번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