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대전 맛집/괴정동 맛집/괴정동 국수] '옥천 면사무소' 칼국수집!

리노타호 2017. 1. 22. 01:26
반응형

오늘 소개드릴 대전 맛집!

아홉번째 맛집

괴정동 맛집 '옥천 면사무소' 소개드립니다~


롯데백화점 괴정동을 떠돌다가 이름이 특이한 곳을 찾게 되었는데요.

바로 괴정동 맛집 '옥천 면사무소' 입니다.



정말 '면사무소' 죠?ㅎㅎ



홍삼 마니아인 입장에서

'홍삼'을 주는 칼국수집 

이라는 것에 혹했습니다. 

홍삼이랑 칼국수랑 어떻게 어울리지? 하는 생각으로요.


홍삼과 칼국수.. 아무리 생각해도.. 매치가 안되죠?



칼국수가 5000원이라니!!

요즘같은 시대에!!!


그러나, 제 배를 생각하면 칼국수로는 부족하기에.

'칼국수 정식'을 시키기로 했습니다.


칼국수 + 보쌈or삼겹살 + 밥 = 6900원이면 개이득 아닌가요?ㅎㅎ


호기심을 안고 가게 안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이 사진에 '홍삼'을 주는 칼국수집 이라는 말의 의미를 알 수 있는데요!!

메뉴 소개 가운데에 '홍삼'이라고 보이시나요?ㅎ

빨간 삼겹살이라 해서 홍삼이라고 합니다.

홍삼 마니아인 저로서는 허탈했지만..

재밌는 아이디어라고 생각했습니다..;ㅎㅎ


이름이야 어찌됐든 메뉴와 맛이 중요하겠죠?


두 테이블에서

한 테이블은 '빨간 삼겹살', 다른 테이블은 '보쌈'으로 해서 칼국수정식을 시켰답니다.




밑반찬 모습

밑반찬으로는 겉절이, 깻잎, 깍두기, 그리고 찍히진 않았지만 마늘과 쌈장을 주십니다.

겉절이는 삼삼하니 맛있고

깍두기는 새콤달콤하니 맛있었어요.

고추장 삼겹살이 조금 매운편이라서 조화가 아주 잘 이뤄졌습니다.



이것은 보쌈의 모습.

정말 맛은 대박....

어느 전문 보쌈집 맛에 떨어지지 않는 맛이었습니다.

칼국수랑 같이먹으니 대박......


육쌈냉면은 많이 먹어봤지만, 고기랑 칼국수라니.

정말 잘어울립니다.



이건 고추장삼겹살(홍삼) 의 모습인데요.

따뜻하게 구워먹으라고 불판에 주십니다.

맛은 조금 매콤해서, 매운걸 못먹는 친구가 먹어보더니만

정말 맵다고

하더군요. 

저는 적당한 매움이었습니다.

홍삼 양념이 일품입니다.

불맛이 납니다.ㅎㅎ


이렇게 고기가와 밑반찬이 나오고 드디어 칼국수가 나오는데요!!



이게 4인분인데요. 

정말 큽니다.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안에 칼국수도 정말 어마어마한 양이 들어가있습니다.

조개들도 엄청 많구요.


]


이 사진은 다시봐도 군침이 도네요..

칼국수의 맛은 정말 '깔끔 담백' 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맛이었어요.

조개의 맛이 세지도 않고 밋밋하지도 않았습니다.

국물도 엄청 시원한건 아니고 담백한 맛이었고요.


칼국수만 먹으면 조금 심심했을것 같지만, 

보쌈과 홍삼이 곁들여지니 환상의 맛이었습니다.



밥도 주세요 정말로.ㅎ

밥 인증샷이에요.ㅎ

밥까지 먹으면 배가 정말 터져요 터져..ㅎ



4인분으로 나온 보쌈 칼국수 정식 풀샷인데요.

정말.. 다시가고싶네요.


칼국수 좋아하시는분들은.

고기가 곁들여지는 '옥천 면사무소' 꼭 한번 가보세요!

후회하시지 않습니다.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