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대전 맛집/용문동 맛집/용문동 백반] '콩마당' 구수한 맛이 있는 곳.

리노타호 2017. 1. 20. 17:40
반응형

오늘 소개드릴 대전 맛집은~

여덟번째 맛집. 

용문동 맛집 '콩마당' 소개드립니다.


용문동 맛집은 정말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숨겨진 맛집이에요!

보통 롯데백화점 부근으로 많이들 가시는데요.

용문역 근처에도 숨겨진 맛집이 많답니다.

오늘은 그 중 '콩마당' 다녀왔습니다!!


음식점 이름 그대로 '콩'음식을 주 전문으로 한 백반집인데요.

일단 메뉴를 보실까요?




'두부'가 눈에 띄시죠?ㅎㅎ

9000원짜리 메뉴를 먹고 싶었지만.ㅠ

돈이 별로 없는 관계로

밑의 6가지 백반 메뉴에서 골랐습니다.


저희 테이블은 콩 탕, 옆 테이블은 순두부를 시켜서 나눠먹었습니다.


밥 다먹고 일어나면서 옆 테이블의 고추장불고기를 봤었는데.

진짜. 너무너무 맛있어보였어서요.

다음에는 돈이 좀 들더라도 다른메뉴 먹어봐야겠어요.ㅋㅋ



밑반찬은 이렇게 나오는데요,

저 총각김치가. 키야~

새콤하고 달콤하니 정말 맛있었고요, 

떡볶이도 정말 맛있었어요.

약간 달달한 맛이어서 단 음식 싫어하시는 분들은 안맞으실수도 있겠네요.

물론, 밑반찬은 무한리필.

떡볶이를 3번 퍼다 먹었는데 

그래도 얼굴 한번 찌푸리시지 않으시고 퍼주셨답니다.;;ㅎㅎ

(속마음은 어떠셨을지..ㅎ;;)





'콩 탕'의 모습인데요, 

탕을 끓여먹는게 아니라 미리 조리를 해서 가져다 주십니다.

그릇도 특이하죠?

저걸 사기그릇이라고 하나요.

그릇이 저래서그런지 더 맛있어보여요. ㅎㅎ


콩탕은 비지탕인데요, 비지도 정말 호불호가 가리는 음식이죠.

개인적으로 비지를 좋아하는데요, 콩마당의 콩탕은 정말 비리지도 않고.

특히, 맛이 '부드럽'습니다.


대부분 콩탕은 퍽퍽하기 쉬운데요, 

콩마당은 정말 맛이 부드럽습니다.

그리고 고소합니다! 굉장히 고소해요.

어떻게 저렇게 고소한 맛이 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깔끔한 비지탕은 처음먹어봅니다.



이건 순두부찌개 모습인데요.

두부가 정말 많이 들어가있고, 육수가 정말..

예술입니다.

콩 탕도 그렇고 순두부찌개도 그렇고 대체로 음식이 '깔끔합'니다.

뒷맛이 없고 개운한 맛이랄까요.


요즘 계속 날이 추운데

뜨끈한 국물과 콩음식이 생각나신다면

용문동으로 가셔서

'콩마당' 꼭 찾아가보세요!


후회하시지 않습니다.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