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새마을식당] 대전 월평동 맛집 백종원 고기

리노타호 2022. 6. 4. 01:37
반응형

연탄불고기, 7분돼지김치로 유명한 백종원의 대표 체인점 '새마을식당'입니다.

대전 월평점에 다녀왔는데, 새마을식당에서 생오겹살과 항정살 처음 시켜봤는데, 고기 때깔과 마블링이 아주 장난아닙니다.

대전 서구 월평점에서 먹었는데, 아주 만족하고 나왔습니다.

새마을식당 메뉴입니다.

연탄불고기가 대표메뉴죠. 항상 먹어봤어서 이날은 오겹살, 항정살 그리고 7분돼지김치 시켜봤습니다.

기본 나오는 찬입니다.

양파, 생와사비정도가 특징이었고, 새마을식당이 좋은건 미역국을 주는 것입니다.

저 미역국과 소주 한잔 목 적시면 고기와 전투할 준비 끝입니다.

오겹살입니다.

고기 때깔 보이시나요???

딱 봐도 엄청 신선해보이죠. 그리고 비계와 살코기의 마블링이 아주 미쳤습니다.

겉에 붙은 껍데기까지 완벽!

고기의 맛은 뭐 육안으로 다 보이신다고 생각합니다.

육즙이 아주 미쳤고, 고기가 두꺼워서 씹을수록 터져나오는 육즙과 함께 두터운 비계에서 나오는 고소함, 그리고 껍데기의 쫄깃함까지.

아주괜찮았습니다.

파절이도 양념이 세지 않고 담백해서 고기랑 같이먹기 딱 어울렸어요.

저기 비계와 껍데기 부분 보이시나요?

불에 살짝 그을린 맛이 나는 이 고기는 진짜..ㅋ 또먹고싶네요.

7분돼지김치도 시켰습니다.

요것은 뭐 워낙 유명해서.ㅎ

밥에 계란후라이가 얹어져있어서, 거기에 제공되는 김가루 기호에 맞게 뿌리고, 돼지김치 얹어서 같이 비벼먹으면 됩니다!

계란과 김가루의 고소함에다가, 

김치의 신맛이 아주 적당히 우러난 돼지김치찌개의 조합은 두말 할 것 없죠.

보통 고기집에선 된장찌개 많이 먹는데, 김치찌개랑 먹는 것도 아주 매력있습니다.

아니 여긴 찌개라기보다 비빔밥에 가깝죠.ㅎ

고기랑 같이 먹어도 좋구요!

제가 생각한 오겹살 베스트 조합은 이것입니다.

생양파 위에 쌈장 살짝 얹고, 거기에 오겹살과 생와사비.

양파의 아삭상큼함, 그리고 쌈장의 감칠맛, 거기에 고기의 육향에 기름기 확 올려주는 생와사비까지.

아주 적절한 조합.

항정살도 시켰는데, 이거 크기 미친거 아닙니까 ㅋㅋㅋ

사장님께서 항정살 오늘 들어와서 아주 신선하다 하셨는데, 그 자신감이 딱 이해가 되는 퀄리티였습니다.

겉면 살짝 태워서 아름답게 굽질 못했네요..

그래도 생 항정살 보시면 어떤 맛인지 감이 오시죠?ㅋㅋㅋ

옆테이블이 간장연탄구이 시켰는데, 전 보통 고추장연탄구이 시키는데 이것도 아주 별미더라고요.

생고기만 계속 먹어서 그런가 양념된 고기가 더 매력적이었다는...

평소에 고추장연탄구이 많이 시키는 분들은 요 간장도 한번 드셔보세요.

쌀밥이랑 같이먹으면 딱 어울릴만한 감칠맛이 납니다.

새마을식당.

실패하지 않는 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