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전국맛집

[평래옥] 서울 을지로 맛집 평양냉면

리노타호 2022. 8. 8. 10:37
반응형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100년가게, 평양냉면,초계국수 맛집 '평래옥'입니다.

최근 평들 보니까 바뀌었단 얘기가 좀 있는 듯 한데, 저는 처음가봐서 그런지 만족하고 나왔습니다.

비빔냉면을 시켜봤는데, 특유의 구수한 맛을 즐기기엔 물냉면이 더 좋아보였어요.

처음 밑반찬으로 나오는 닭무침이 진짜 별미였습니다.

평래옥 메뉴입니다.

같이 간 지인이 어복쟁반이 정말 맛있다는데, 가격... 의 미스매치로 저는 비빔냉면 시켰고, 같이 만두와 녹두지짐까지 시켰습니다.

처음 주시는 온육수입니다.

고기국물의 깊은맛이 슴슴하니 잘 느껴져서 냉면 맛이 기대가 됐습니다.

처음 반찬으로 주시는 닭무침. 이거 하나 있어도 소주 2병은 클리어할 수 있을 것 같은 맛이에요.

닭이 간이 아주 딱 되있고, 새콤한 소스와 오이의 상큼함까지.

닭도 부드럽구요. 씹을수록 나는 양념과 닭의 맛이 좋았습니다.

메뉴가 따로 있어서 요거만 따로 시켜서 먹고 가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다음은 만두. 만두는 살짝 애매했는데, 일단 속은 좋았습니다.

고기 비율이 높은 만두속이 육향 진하게 나는게 좋았고, 만두피도 두꺼워서 씹는맛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뭔가모르게 속과 피가 분리가 되서, 안에서 터져나오는 육즙을 먹는 그런 맛은 없었어요. 살짝 말라있다는 느낌이었달까요?

그래도 만두소가 좋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음 시킴 비냉입니다.

면이 메밀면 색깔인게 특이점이었고, 면 양도 아주 상당히 많았습니다.

계란을 살짝 치워보니 고기고명과 무생채와 얼갈이부추가 보였습니다.

빨간 양념장을 찬 육수와 함께 같이 비벼줬습니다.

저는 이 집 면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보통 먹던 냉면면이 아니었습니다. 메밀함량이 높아서 뚝뚝 잘 끊어지는 면이었고, 거기서 느껴지는 메밀 특유의 고소함도 잘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비냉시킨걸 후회했습니다..ㅎ

요 면을 제대로 느끼려면 슴슴한 물냉면과 같이 먹는게 딱일 것 같단 생각이 들었고, 실제 지인이 시킨 물냉 국물 먹어봤는데 꽤나 괜찮았습니다.

비냉도 깔끔한 매콤한 맛이 매력적이어서 잘 먹었습니답.

빈대떡입니다.

두터운 두께가 특징이었습니다.

초점이 엇나갔네요..ㅋ

빈대떡도 꼬소하고 겉은 바삭한게 씹을수록 나는 고소함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전 만족하고 나왔네요~~

을지로에서 겨울에 시~원한 냉면 드시고 싶은 분들.

평래옥에서 슴슴한 냉면과 닭무침 드시고 가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