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전국맛집

[우분투] 충북 음성 금왕 맛집 돈까스, 리조또

리노타호 2022. 12. 6. 18:22
반응형

충북 음성 금왕에 있는 사장님의 요리실력이 뿜뿜 느껴지는, 그리고 동네 사랑방같은 느낌의 돈까스, 리조또 맛집 '우분투'입니다.

돈까스 리조또 뿐 아니라 저녁엔 다양한 안주류와 술도 드실 수 있고, 전통차와 커피도 드실 수 있는 아주 팔방미인같은 곳입니다.

리조또 적당히 짭짤하고 고소한 크림맛이 좋아서 아주 만족하고 나왔습니다.

우분투 메뉴입니다.

위에서도 얘기했듯 진짜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식사류, 전통차, 음료, 커피, 치킨, 안주류, 생맥주까지 있어요 ㅋㅋㅋㅋㅋ

저는 버섯리조또 음료세트, 같이 간 지인은 치즈돈가스 음료세트로 시켰습니다.

가게가 들어가면 잘 꾸며졌단 느낌부터 팍팍 드실겁니다.

대리석 베이스에, 명화들도 걸려있고, 가게도 굉장히 깔끔합니다.

딱 들어갔을 땐 카페의 느낌이 가장 많이 나긴 합니다.

따뜻한 보리차가 제공됩니다.

보리향 너무 찐하지 않고, 은은히 고소한게 편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먼저 나온 치즈돈까스입니다.

밑에 살짝 짤렸는데, 깍두기가 나오고요, 단무지, 할라피뇨, 피클 그리고 밥과 샐러드와 과일 몇개, 새우튀김까지 제공됩니다.

아! 음료는 커피나 음료중 선택 가능했는데, 전 콜라 지인은 아이스티 선택했습니다.

음료 선택한걸 찍는걸 깜밖했네요... 음식 구성은 만족스러웠고, 특히 돈까스의 두터움이 맛이 기대가 됐습니다.

제가 시킨 리조또입니다.

메뉴판 위에 보면 빨간고추는 꼭 빼고 먹으라고 안내되어 있어서, 휘휘 저어서 고추는 빼고 먹었습니다.

일단 리조또 양이 만족스럽습니다. 꽤 움푹 페인 커다란 접시에 나와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안에 구성물은 피망, 양송이버섯,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등 다양한 버섯들과 양파, 밥알로 이뤄져있었습니다.

이 집 리조또 아주 만족했습니다.

우선 정말 많이 들어있는 버섯들! 밥 반 버섯 반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의 벗섯이 좋았고, 고추 빼라고 안내되어 있었는데, 매운 고추의 매콤함이 혀 끝에 아주 살짝 느껴지는 아주 환상적인 맵기의 조화도 좋았습니다.

또한, 크림소스도 아주적당히 짭짤하고 아주적당히 후추맛이 나는게, 크림리조또 느끼해서 못드시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드는 리조또였습니다.

버섯리조또 대만족!!

치즈돈까스는 추억의 치즈돈까스였습니다.

요즘은 동그란 고기 속에 치즈가 들어있는 형태? 가 많이 보이는데, 오랫만에 등심돈까스 고기와 튀김옷 사이에 치즈 들어있는 돈까스를 만났습니다.

경양식돈까스 소스가 자극적이지 않게 감칠맛만 올려줘서 좋았고요.

흘러나오는 치즈의 양도 마음에 들었고, 고기도 적당히 부드러운게 괜찮은 돈까스였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리조또가 더 마음에 들긴 합니다~!

우분투는 '당신이 있어 내가 있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ㅎㅎ

카페이기도, 때로는 밥집이기도, 때로는 치킨과 호프집이기도 한 하이브리드 맛집.

우분투 한번 들려보세용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