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아리향만둣국돈까스] 대전 서구 월평동 맛집 돈까스, 만두국

리노타호 2023. 2. 1. 15:12
반응형

대전 서구 월평동, 트레이더스 근처에 있는 돈까스, 만두국, 떡국 맛집 '아리향만둣국돈까스'입니다.

음식이 매우 깔끔합니다. 조미료를 안쓴 재료의 맛을 잘 살린 음식들이 속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돈까스는 고기가 그렇게 부드러울 수 없었습니다. 깻잎향까지 더해져 진짜 맛있게 먹었고요, 같이 나오는 떡국 국물이 아주 구수하니 일품이었고, 떡도 완전 찰기있고 쫀득한게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아리향만둣국돈까스 메뉴입니다.

구기국수, 떡국 등 고기국물로 낸 메뉴들이 있고요, '현미'떡국이 있는게 신기했습니다.

깻잎돈까스, 그리고 만둣국과 같이 먹는 세트메뉴도 있고, 떡볶이도 있습니다.

정성스럽게 준비한 재료들이 떨어지면 일찍 가게가 마감될 수도 있다고 하니, 가보신다면 점심에 가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떡볶이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ㅎㅎ

만두 생칼국수도 있네요~

반찬이나 물은 셀프입니다.

직접 담그신 배추김치와 양파대파김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저 배추김치가 좋았습니다. 

'김치에서 이런 감칠맛이 날 수 있나?' 하는 맛이었어요. 짜지도 않고, 전체적으로 간도 아주 딱 맞게 잘하십니다.

양파대파김치는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답,

꺳잎돈까스입니다!

아, 만둣국은 안시켰고 깻잎돈까스 시켜먹었는데, 만둣국에 들어가는 만두도 직접 빚으신다고 하네요.

무튼, 돈까스 양이 꽤나 많습니다.

꽤 큰 덩어리로 3덩어리를 주시는데, 첫인상이 양적으로 아주 만족했네요.

그리고 깻잎이 들어있어서 어떤 맛을 낼까 아주 기대가 됐습니다. 

내주시는 그릇도 하나같이 정갈하니 이쁘지 않나요?ㅎㅎ

밥도 그냥 밥이 아니라 잡곡밥? 조밥? 이었는데, 역시나 쫀득한 밥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저 국은 떡국입니다. 돈까스 시키면 목막히니까 주시는 거라는데, 이렇게 많이 퍼주셔도 뭐가 남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양이었습니다.

먼저, 돈까스입니다.

고기가 진짜진짜진짜 부드럽습니다. 거의 입에서 녹아 없어진다? (이건 너무 과장일까요 ㅋㅋㅋ) 싶을 정도로 부드러웠습니다.

들어보니까 진짜 여러번 고기를 두들긴다고 하시더라구요.

음식 하나하나가 그런 정성이 느껴지는 음식들이었습니다.

소스는 경양식돈까스 소스였고요, 이 부드러운 고기에 깻잎이 더해지니까 깻잎 특유의 향이 더해져서 맛이 한층 더 다채로워졌습니다.

깻잎돈까스 아주 괜찮은 조합이었습니다.

아, 튀김옷도 아주 바삭바삭하니 좋았어요. 전체적으로 대만족!!

반응형

따로 사진을 찍진 못했지만, 저 양배추샐러드 보이시죠? 물기가 1도 없더라구요.

양배추에 물기있으면 막 소스도 흘러나오고 물기 흘러나와서 음식 맛이 반감되는데, 이런 디테일까지 신경쓰시는게 팍팍 느껴지는 맛집이었습니다.

이건 서비스로 나온 떡국이라곤 믿겨지지 않았던 떡국.

국물이 신기하더라구요. 고기국물 베이스에 야채로 맛을 내신 것 같은데, 일반적으로 먹는 사골국과는 좀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야채에서 나는 은은한 단맛?이 잘 베어서 감칠맛 나면서도, 고기의 구수함도 나는게 아주 매력적인 떡국이었습니다.

이 국물에 만두가 들어간 만둣국 도 매우 궁금해지는 맛!!

저 떡도 엄청 찰기있고 쫀득한게 떡도 그냥 떡이 아니더라구요.

결과적으론 대만족하고 나왔습니다.

떡볶이도 맛이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ㅋㅋㅋ

사장님의 정성이 듬뿍듬뿍 들어간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었던 '아리향만둣국돈까스'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