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전국맛집

[푸른회식당] 대구 내당동 반고개 맛집 무침회

리노타호 2024. 1. 27. 18:33
반응형

대구 내당동 반고개에 있는 오징어 무침회 맛집 '푸른회식당'입니다.

오징어가 진짜 탱글하고, 여기 양념이 진짜 미쳤습니다.

감칠맛에 꼬소한 기름향까지.. 자극적이지도 않아서 와 진짜 너무너무너무 맛나게 먹고왔습니다. 강추!

푸른회식당 메뉴입니다.

저흰 두명이서 가서 오징어 무침회 중짜리에 납작만두에 공기밥 시켰는데, 아니 여기 가격도 너무너무 쌉니다.

배터직 ㅔ먹고 나왔는데도 2600원대에 먹을 수 있었어요.

어떻게 이렇게 저렴하기가지.ㅠㅠ 감동입니다.

기본 반찬들은 간단합니다.

여기중에 저 꺳잎! 

무침회는 깻잎과 아주 찰떡궁합이었어요.

마늘쫑과 멸치볶음도.ㅎㅎ

저게 제첩국인가요? 저거 국물도 진짜 매력있었습니다.

깔끔한 시원함맛에 그 은은하게 느껴지는 고소함이 아주 좋았어요.

그리고 밥도 흑미랑 잡곡 아주 살짝 섞인 밥이었는데, ㄹㅇ 쫀득거려요 밥이.

저 맛난 무침회랑 진짜 잘 어울렸습니다.

아니 이게 어떻게 18,000원이죠..

저는 둘이 배터지게 먹어서 가격 안보고 한 5만원 나올 줄 알았는데..

진짜 비주얼 보니 다시 감동적이네요.

살짝 데친 오징어, 우렁이, 미나리에 양념까지 무쳐져있습니다.

반응형

이 쫀득한 밥과 오징어무침과 깻잎의 향연이란..

깻잎향에 꼬소하고 감칠맛나는 양념과 무쳐진 오징어와 찰기있는 밥까지. 아주 완벽한조합입니다...

양념 간도 아주 환상적이어서 밥 없이 요것만 따로 먹어도 짜지 않고 너무너무 좋았어요.

계란찜도 부드러우니 좋았구요.

이거 납작만두도 꼭 시키세요.

대구오셨으면 납작만두 드셔보셔야죠!!

납작만두 자체도 담백한 맛에 먹기 좋았찌만, 

오징어무침회 싸먹으니.. 키야.. 꺳잎 다음은 이것이 베스트!

푸른회식당. 여기 반고개, 오징어골목이라고도 하는.

대구 내당에서 정말 꼬소하게 삶은 오징어와 함께하는 무침회 먹을 곳 찾는 분들.

강추입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