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샤브쌈주머니] 대전 유성온천 봉명동 맛집 샤브샤브, 월남쌈 무한리필

리노타호 2022. 10. 24. 10:49
반응형

대전 유성온천역 8번출구 바로 앞에 있는, 대전 유성 봉명동 샤브샤브, 월남쌈 무한리필 맛집 '샤브쌈주머니'입니다.

고기를 뺀 야채, 월남쌈 등이 무한리필이 가능하고,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맛이 좋습니다.

샤브쌈주머니 메뉴입니다.

점심특선이 2,000원 저렴하게 제일 싸고요, 기본으로 '소고기샤브월남쌈' 많이들 드십니다.

저는 소고기샤브월남쌈 2인분 주문했습니다.

그... 예전에 부모님이랑 왔을 때 고기를 샤브샤브형식이 아닌, 냄비 주변에 불판을 주셔서 고기는 구워먹고 야채는 샤브샤브해서 먹는 메뉴가 있었는데 어떤건지 기억이 안나네요ㅠ.ㅠ 그것도 진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 다시 보니까 고기까지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메뉴도 있네용.

전복 소고기샤브도 있네요.ㅎㅎ

가장 기본이 되는 메뉴를 시켰고, 곧 음식이 나왔습니다.

최초로 제공되는 월남쌈 양이 꽤 됩니다. 이후에 리필도 가능하지만, 둘이서 기본 제공 월남쌈 만으로도 배터지게 먹었습니다.

물은 역시나 비트물이었고요~

잘게 썰려있는 신선한 월남쌈 채소, 육수, 소고기, 야채 그리고 소스입니다.

고기 외엔 전부 샐러드바에서 리필 가능합니다. 소스는 기본으론 머스타드, 칠리, 땅콩, 그리고 저게 피쉬소스인지.. 매콤새콤한 소스가 제공됐는데, 리필할 땐 샐러드바에 있는 '와사비간장'소스를 가져다 먹었습니다.

육수는 굉장히 맑죠? 그 어떤 것도 첨가되지 않은 듯한 깔끔한 육수가 샤브쌈주머니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샐러드바입니다.

버섯, 청경채, 떡, 옹심이 등 시선한 재료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김치, 오이고추무침 등도 준비되어 있고, 특이한게 '호박죽'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들 본격 샤브샤브 먹기 전 에피타이저로 드시는 듯 했습니다. 아, 사진으론 찍지 못했는데 식혜도 준비되어 있으니 식사 마치시고 시원하게 마무리 하고 가시면 됩니답.

기본 제공된 야채를 넣고, 추가로 가져온 야채와 고추무침입니다.

고추된장무침 저거 아아주 샤브샤브랑 잘 어울렸습니다.

자극적인 맛이 덜하니, 고추에 묻은 된장이 자극적인 맛을 더해주기도 했고, 거기에 살짝 매콤함까지 더해지는. 조합이 괜찮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쌀국수랑 볶음밥도 제공됩니다.

칼국수면이 아닌 쌀국수면이 나오는 것도 특징이에요.

처음부터 끝까지 깔끔함을 추구하는 듯 하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곳입니다.

반응형

육수가 끓기 전에 고기 없이 기본 월남쌈야채와 땅콩소스 살짝 넣어서 월남쌈 만들어 먹어봤습니다.

역시 쫀득한 쌈의 식감과 신선한 야채의 조합은 저를 실망시키지 않네요!!!

고기 살짝 익혀서 넣으면 쌈에 육향이 주는 풍미가 더해져서 더 고소하게 먹을 수 있죠.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소스는 땅콩소스! 거기에 위에도 썼지만 기본으로 나오진 않지만 샐러드바에 있는 간장와사비까지 넣으면 감칠맛까지 더해져서 진짜 맛있게 월남쌈 즐길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한조각도 필수고요!

국물은 시간이 갈수록 야채에서 나오는 맛과, 고기 맛까지 더해져서 갈수록 맛있어졌습니다.

기본 베이스는 시원함만 느껴지는 육수인데, 거기에 끓일수록 우러나는 재료의 맛까지 더해지면, 마지막에 남은 국물도 맛있고, 그렇게 변해가는 국물 맛 보는 것도 즐겁고 그렇습니다.

요건 감자옹심이 같았는데, 안에 고기가 있떠라구요!

감자전분 피로 만든 만두였습니다. 별미였어요~

다 먹어갈 쯤 쌀국수를 넣어줍니다.

이쯤 육수 아주 살짝 추가했어욤.

칼국수였으면 국물이 더 쫀득해지는 장점이 있었을 텐데, 월남쌈에 이어서 쌀국수까지 '쌀'로 만든 특징이 이어간단 느낌도 좋고 색달랐고, 전분풀린 육수 맛이 아닌 순수하게 쫄여진 육수도 충분히 맛이 응축되서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쌀국수도 쫀득하니 좋았습니다.

마지막 볶음밥까지 아주 완벽!

참고로 샤브샤브 볶음밥 볶을 떄 육수 진짜 많이 없어도 됩니다. 국자로 반국자? 정도만 있어도 충분해요~

샤브샤브집 알바 경험이 만들어준 맛있는 볶음밥.

볶음밥은 진짜~ 아주진짜 부드러웠습니다. 입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운 식감과 맛까지 해서 끝까지 깔끔하단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까 덜어낸 국물에 살짝 적셔먹으면 금상첨화!

간판 찍는걸 까먹고 나와서 ㅋㅋ 길 건너편에서 확대해서 찍었더니만 화질이 별로네용.

뒤탈 없이 깔끔하게 먹고 나올 수 있는게 장점인 곳.

샤브샤브, 월남쌈, 야채 무한리필 맛집 '샤브쌈주머니'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