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카츠한상] 대전 유성 궁동 맛집 돈까스

리노타호 2023. 2. 10. 12:50
반응형

대전 유성 궁동에 생긴 돈까스 맛집 '카츠한상'입니다.

돈까스가 진짜 깔끔 그 자체입니다. 다 먹고 나서도 속도 안불편하고, 느끼하지도 않게 잘 먹었습니다.

고기도 도톰한데 질기지도 않고 폭신한 식감이랄까요? 그런 식감이 마음에 들었고, 밥도 쫀득한게 돈까스랑 잘 어울렸습니다.

폭신한 육향 진한 돈까스에 와사비 살짝 얹어서 먹으면 아주 꿀맛!!!

카츠한상 메뉴입니다.

카레도 하셨어요~

저는 안심카츠 시켰고, 같이 간 지인들이 모듬카츠 시켜서 이거저거 다양하게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카레도 추가했습니다~

요건 모듬카츠입니다.

등심, 안심, 치즈, 새우튀김까지 1피스씩 나오빈다.

고기 때깔이 윤기 확 도는게 엄청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그릇이나 튀김 상태나 엄청 깔끔해서 그 점도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요건 제가 시킨 안심카츠 입니다.

안심돈까스 3피스가 나왔습니다.

기본 구성은 구운대파 한조각, 와사비, 양배추샐러드, 핑크솔트, 쌀밥, 된장국, 소스, 단무지 그리고 배추김치입니다.

요건 추가로 시킨 카레입니다.

마늘후레이크가 뿌려져 있네요~

반응형

먼저 안심카츠부터.

고기에 윤기 좌르르르~ 흐르는게 눈으로 봤을 때도 맛이 아주 기대가 됐습니다.

와사비 살짝 얹어서 먹으니 기름기도 중화되면서, 와사비의 단맛이 아주 살짝 가미되면서, 고기에서 나는 찐한 육향이 잘 느껴지더라구요.

고기 식감은 질기지 않고 폭신하니 제가 딱 안심카츠에서 바라던 식감이어서 마음에 들었구요!

구운대파도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이거만 따로 추가메뉴에 있던지, 아님 조금만 더 주셨음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ㅎㅎ

소스도 너무 시지도 달지도 않아서 돈까스 맛 헤치지 않고 딱 소스의 감칠맛이 알맞게 가미될 정도의 맛이어서 돈까스 찍어먹기 아주 딱이었습니다.

짜지도 않았고요.

아무래도 등심보단 살짝 심심할 수도 있는 부위인 안심이다 보니 그런 분들은 소스 찍어드시면 아주 만족하실거에요~

카레는 맛은 만족했습니다. 안에 고기 양이 꽤 되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요런 돈까스집에서 나오는 카레는, 이미 돈까스에서 고기에 대한 만족이 컸으니 고기는 좀 빼고 딱 고기랑 곁들여 먹기 좋게 양파나 야채 위주의 카레가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돈까스부터 해서 너무 고기고기 느낌이랄까요? 앞에서 말했듯 맛은 만족했습니다~

아! 고기고기 한 느낌을 받은게 그 된장국에도 고기가 들어있었습니다.

손질하고 남은 고기가 아까우셔서 넣으셨나?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엄청 큰 마이너스 요소는 아니지만, 된장국이나 카레는 고기 없이 나왔으면 좀 더 밸런스 있는 식사가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맛은 좋았어욯.ㅎ)

 

새우튀김도 새우 결이 살아있었습니다.

꽤나 좋은 새우를 쓰시는 것 같단 생각이 드는 새우튀김 한조각이었습니다.

오동통한 새우살에서 나는 새우의 달고 부드러운 맛이 좋았어요!

충분히 1피스 추가로 시켜먹고싶단 욕구가 오르는 맛이었습니다.

샐러드는 상큼한 유자소스 맛이었습니다. 돈까스가 헤비한 음식이다 보니 입을 프레쉬하게 해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치즈카츠도 치즈가 고소하니 좋았구요.

돈까스 자체가 훌륭해서 치즈돈까스는 뭐 안먹어봐도 맛있을 것 같았네요.ㅎㅎ

역시 등심이 육향은 더 진하게 납니다.

색은 뭔가 푹 익은 듯해 보이지만, 부드러운 육질을 유지하고 있어서 전혀 퍽퍽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두꺼운 고기를 어떻게 튀겼길래 이런 식감을 유지하는지 신기했습니다~

저는 아주 대만족!

돈까스 좋아하는 분들은 궁동에 가셨다면 한번쯤 꼭 들려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츠한상 맛있게 한상 먹고 나왔습니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