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전국맛집

[돈구멍] 청주 오송 맛집 고기

리노타호 2023. 3. 4. 13:10
반응형

3월3일 삼겹살데이에 오송에 사는 친구 만나러 가서 배터지게 맛있게 먹고 나온 맛집!

청주 오송에 있는 고기, 삼겹살 맛집 '돈구멍'입니다.

두툼한 삼겹살이 잡내 1도 안나고 진짜 질이 좋습니다.

불판도 적절해서 태우지 않고 적절히 구워먹을 수 있었고, 고사리나 김치 등 같이 구워먹는 반찬까지 완벽했던 곳!

돈구멍 메뉴입니다.

이 집 고기 질이나 반찬 맛을 보니까 짜글이도 진짜 맛있을 것 같아요 ㅎ.ㅎ

저희는 삼겹살데이에 맞게 생삼겹살 4인분으로 시작했습니다.

불판이 처음 봤을 땐, '이런 불판도 있네?' 하는 물음표가 살짝 드는 불판이었는데, 실제 고기를 구워보니까 이 불판 아주 훌륭했습니다.

온도도 빨리 올라오면서도, 너무 뜨겁지 않게 유지되서 고기도 태워먹지 않을 수 있었고, 김치 같은 것들 구웠을 때 살짝 누른 것들도 잘 떨어져서 탄맛 없이 딱 좋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생삼겹 4인분입니다.

고기가 진짜진짜 두꺼웠구요, 비계도 적절히 잘 붙어있었고, 딱 보자마자 '이 집 맛집이다' 하는 삘이 오는 고기의 질이었습니다.

같이 구워먹으라고 주신 고사리, 김치, 콩나물.

요 반찬들은 셀프로 더 가져다 드실 수 있습니다.

미나리 주는 곳은 많이 봤어도, 고사리는 처음인 듯 한데 요거 별미더라구요!

그리고 저 김치나 콩나물도 직접 담그시는 것 같은데, 저것도 진짜 맛이 좋았어요.

(계속 칭찬 일색이네요 ㅋㅋ)

무생채랑 멸치까지 나오는데, 약간 밥반찬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짜글이 시키면 나오는 반찬 그대로인 것 같은데, 고기먹으러 간 입장에서 멸치에 손이 가진 않더라구용~~

맛은 물론 좋았어요. 짜글이랑 같이 먹으면 딱 좋을 반찬이란 생각입니다.

반응형

고기, 양파, 버섯, 고사리, 김치, 콩나물을 얹어서 같이 자글자글 구워줍니다.

삼겹살에서 나온 기름으로 자글자글 맛나게 구워지는 반찬들!

캬 고기 때깔 엄청나쥬?

고기가 깔끔하고, 비계도 탄탄하게 잘 붙어있어서 갈색빛 도는 고기를 보니 탄성이 절로 나왔습니다.

위에서도 얘기했듯, 고기 불판이 좋아서 전혀 들러붙지 않아서 고기를 태우지 않고 적당히 맛있게 익혀먹을 수 있었습니다.

한조각 입에 넣어봤는데, 제가 기대했던 그 맛!

육즙이 퐝~터지고, 잡내 하나도 없고, 비계에서 나는 고소함과, 살코기 부분에서 나오는 육향까지.

전혀 마르지 않은 촉촉한 삼겹살 한점. 키야.

고사리, 콩나물, 김치랑 같이 먹어봤는데, 김치, 콩나물이 간이 세지 않고, 직접 담그신 것 같은데 뭔가 고기기름에 익혔을 때 제일 맛있는 맛을 내기 위한 연구를 하신 것 같달까요?

김치의 강한 맛이 고기를 헤치지 않게 정말 아주 적절하게 담근 김치여서, 진짜 꼭 꼭 콩나물이랑 김치 구워서 같이 드셔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고사리도 고기랑 그렇게 잘 어울리더라구요.

삼겹살로 부족해서 대패도 시켰습니다 ㅋㅋ

대패 4인분입니다.

두부도 구워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서 버섯사리랑 두부사리 추가로 시켰습니다.

원래 짜글이쪽에 있는 사리라서 고기 구워먹을 땐 안시키는 메뉴 같았는데, 요청하니까 주셨습니다.

두부 잘 익혀서 참기름 살짝 뿌려서 먹으면 아주 굳!

대패는 송이버섯도 잘 잘라서 고사리랑 해서 고사리고기느낌으로 먹어봤스니다.

요것도 아주 별미!!

그런데 역시 대패보단 생삼겹이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요 대패들은 잘게 썰어서 볶음밥 볶아먹었습니다.

이 맛은 뭐 설명 안드려도 아시죠?!

볶음밥 먹을 때 불판의 위력이 다시 드러났습니다.

1도 타지 않고, 적당히 잘 누른 밥들이 불판에서 진짜 잘 떨어집니다.

캬.. 꼭 볶음밥까지 볶아 드세요.

얼큰한 된장찌개로 마무리!

된장찌개마저 완벽하네요..

기본 요리실력이 탁 드러나는 곳!

돈구멍. 정말 강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