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대전맛집

[만화쉔샤오룽빠오면식관] 대전 유성 궁동 맛집 딤섬, 우육면

리노타호 2023. 3. 16. 12:26
반응형

대전 유성 궁동, 충남대 근처에 있는 딤섬, 샤오롱바오, 우육면 맛집 '만화쉔샤오룽빠오면식관'입니다.

누구는 만화쉔, 누구는 샤오룽빠오, 누구는 면식관 등 다양하게 불려지는 것 같았습니다.

음식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담백했던게 특징이었어요~

만화쉔샤오룽빠오면식관 메뉴입니다.

샤오룽바오, 딤섬들, 그리고 식사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점심에 식사로 가서, 상하이 샤오룽바오 1개와 우육면 1개 시켜봤습니다.

기본으로 주는 소스입니다.

샤오룽바오 먹을 땐 요 소스가 필수더라구요~

중국 특유의 향이랄까요? 매콤고소한 그 향이 자극적으로 나는 소스들.

두 소스가 오묘하게 맛이 달라 골라서 찍어먹는 맛이 있었습니다.

샤오룽바오입니다.

면이 살짝 투명해보이는게 특징이었고, 태어나서 샤오룽바오 처음 먹어보는데, 보통 티비에서 톡 하고 터트리면 나오는 그 육즙.. 그게 정말 기대가 됐습니다.

젓가락으로 톡 하고 터치니까 안에서 국물이 와자작 흘러나왔습니다.

그런데, 제가 티비에서 볼 때 봤던 리액션 만큼의 뭔가 엄청 버라이어티한 맛은 아니었습니다~

맛있는 고기국물이구나 하고 느껴지는 정도랄까요?

속은 거의 고기만 있다 시피 했습니다.

그래서 고기맛이 강했고, 저기서 나오는 육즙 맛으로 먹는 음식이었습니다.

육향도 진하고, 국물 같은 육즙 먹는 재미도 있고, 좋았는데, 뭔가 엄청 찐~~한 맛을 기대했는데, 굉장히 깔끔담백한 맛이어서 제 예상과는 빗나간 맛이긴 했스빈다.

그것을 요 소스가 딱 잡아줍니다.

소스를 살짝 얹어주니까 뭔가 2% 부족하다 느껴졌던 그 맛이 탁 잡히는 느낌이랄까요?

깔끔담백함에 묵직하게 소스가 떄려주니까 딱 요리가 완성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반응형

다음은 우육면!

요것도 저는 뭔가 빨갛고 기름 둥둥 떠다니는 국물을 상상햇는데 ㅋㅋ 그렇지 않더라구요.

면이 굉장히 탱글했습니다.

뿔지도 않았고, 엄청 쫄깃한 칼국수면 스럽지도 않고, 적당히 두꺼운 우동면 같은 느낌이랄까요?

안에 들어있는 재료도 숙주, 청경채, 고기 요게 다였던 것 같습니다.

국물도 고기국물이라기 보다 소유라멘 먹는 듯 했어요.

간장으로 간이 된 국물이랄까요?

고기는 아주 좋았습니다.

어떻게 졸였는진 몰라도, 간도 아주 적당히 베어있고, 식감이 엄청 질기지도 않고 부드러움과 질김 그 사이의 적당히 씹는 맛이 있는 식감이었습니다.

고기 자체 맛도 좋고, 벤 양념맛도 정당히 잘 나서 아주 맛좋게 먹었네요.

국물은 위에서도 얘기했듯 굉장히 깔끔합니다.

찐한 고기국물도 아닌것이, 그렇다고 고기국물이 아예 아닌것도 아닌 것 같은것이. 요것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약간 돈코츠라멘 같은 느낌을 생각했던 제 예상은 빗나갔지만, 요것은 제가 우육면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그랬던 것이고, 요 메뉴 자체는 훌륭했습니다~ 

깔끔담백한 음식들이 좋았네요.

다른 후기 보니까 딤섬이 진짜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나중에 가면 딤섬과 볶음면류를 먹어볼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