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11 15

[복춘식당] 여수 교동 맛집 아귀찜, 아귀탕

아귀가 산더미처럼 니옵니다. 아귀먹다 죽어도 모를것같은 양을 주시는 곳.관광지 식당은 가격만 비싸단느 편견을 깨준 곳!여수 교동 아귀찜, 아귀탕 맛집 '복춘식당'입니다.복춘식당 메뉴입니다.아귀대창도 궁금하고 서대화도 궁금하네여.저는 아귀찜과 아귀탕으로 시켰습니다.4인상이니 참고하세요~기본 밑반찬입니다.밑반찬 인상은 제가 딱 전라도음식을 생각했을때 날 만한 맛들이었어요 ㅋㅋ강한 양념맛!그런데, 아귀찜이랑 아귀탕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이 집에 간귀신이 계신가봐요. 간이 너무나 적당히 잘 맞고, 고소한 참기름향 솔솔에, 매콤한도 살짝 곁들여져서.이날은 워크샵 점심이라 술을 못먹었지만, 소주먹으러갔으면 그자리에 앉아서 소주 4병은 까고 나올 것 같은 맛.그리고 아귀 살이 진~~짜 통통해요.대전에서 아귀찜이나 ..

맛집/전국맛집 2025.11.30

[섬섬횟집] 여수 돌산읍 맛집 횟집

여수 돌산읍에서 워크샵으로 간 라마다호텔 근처에서 먹은 횟집 맛집 '섬섬횟집'입니다.큰 기대 안하고 갔는데, 회 퀄리티, 그리고 음식퀄리티에 아주 감탄하고 나온 곳입니다.이번 여수 워크샵은 처음부터 끝까지 음식점은 전부 만족했는데, 요 횟집이 스타트였습니다 ㅎㅎ섬섬횟집 메뉴입니다.저희는 모둠회+하모샤브세트였던 것 같아요.제가 찍은 사진들은 4인상이니까 참고하셔요~아주 상다리가 부러집니다 부러져.그리고, 여수는 이렇게 상다리가 부러져도 음식 간이 하나같이 기가맥힌게 신기했습니다.새우장, 낙지탕탕이, 물회, 그리고 해삼은 장이 살아있고요, 거기에 돌멍게에 반계탕까지.그리고 낙지 탕탕이를 넘어서 낙지 구이(?), 떡, 소라, 자숙새우, 문어, 전복, 빼놓을 수 없는 돌산 갓김치.요 스끼부터 아주 대만족!그리고..

맛집/전국맛집 2025.11.27

[한일관] 여수 봉산동 맛집 해산물한정식

여수에 있는 해산물한정식 맛집 '한일관'입니다.워크샵으로 가서, 연수업체에서 데려간 곳인데, 저는 정~~말 만족했습니다.그동안 가본 한정식들은 좀 공장느낌이라서 맛은 별로였는데, 여긴 사람이 바글바글한데도, 음식 하나하나가 간도 맞고 퀄리티도 좋아서 아주 대만족했습니다.한일관 메뉴입니다.저희가 특이었는지.. 그냥 한정식이었는지 모르겠는데, 음.. 특이었을 수 있겠네요! 아무튼, 2인보다 4인으로 가면 좀 더 싸지는 구조입니다.이렇게 한상 떡~벌어지게 차림으로 시작하는데, 믿기지 않는건 음식이 진짜 끝없이 나온다는거에요.우선 저 전복. 전복이 신선해서 꼬득꼬득 아주 맛났구요, 토마토 샐러드?도 새콤달콤하니 맛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요 흑임자죽?으로 시작하는데요, 텍스쳐가 아주 쫀득쫀득하면서도 걸쭉하니 시작..

맛집/전국맛집 2025.11.25

[피엠뷰] 태안 안면도 카페 오션뷰

태안 안면도의 오션뷰 카페 '피엠뷰'입니다.지인이 카페 경치가 끝내준다고 소개해주셔서 가봤는데, 아주 같이 간 지인들 전부 대만족했습니다.바다가 뻥 뚫리게 보이는 뷰가 아주 일품이에요.요렇게 색깔별 의자에 쪼로록 앉아서 사진찍어도 좋았어요.바닷가 바라본 공터가 피엠뷰 카페 주차장이어서,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아주 많았고, 바다 바라보며 주차해놓고 사진찍는 맛도 있었습니다.피엠뷰 1층은 이런식입니다.저는 어둑어둑해질 때 가서 좀 아쉬웠는데.. 대낮에 오면 저 자리에 앉아서 앞에 광활하게 펼쳐진 바다 보면서 커피한잔 하면 아주 환상적일 것 같았어요 ㅎㅎ피엠뷰 메뉴입니다.각종 커피와 음료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요렇게 빵류들도 있어요~지인들과 함께 시킨 음료 먹으며 즐겁게 대화나눴습니다.2층에 올라가면 야외석..

기타/카페 2025.11.20

[곤리도횟집] 통영 도남동 맛집 횟집

통영 도남동 횟집 맛집 '곤리도횟집'입니다.도시에선 만나보기 어려운 생멸치회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회가 신선해서 좋았던 곳~곤리도횟집 메뉴입니다.저는 회 정식으로 먹었던 것 같은데.. 뭔가 제가 먹은것 같은 메뉴는 안보이네요 ㅋㅋ4인이 먹은 한상차림이라고 생각하시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벽에 낙서가 엄~~청 많고, 유명한 분들 사인도 많더라구욯요건 생멸치회입니다,다큐같은데서 멸치 생으로 먹는거 보고 어떤 맛인지 궁금했는데, 살짝 기름짐도 있고, 꼬소름하이 제 입맛엔 맛나더라구요.살짝 비리다는 지인도 있었는데, 저에겐 아주 매력적이었습니다.요거 밥비벼먹음 딱 맛있겠다 싶은 양념과 회였습니다.다음은 스끼들입니다.복어꺼질도 나오고, 해파리도 나오고, 저 게가 뭔진 모르겠는데 게 찜도 나오고, 다양하게 스끼..

맛집/전국맛집 2025.11.18

[고기머거바365 정육점식당] 통영 미수동 맛집 고기

통영 미수동의 고기 맛집 '고기머거바365 정육점식당'입니다.가게가 꽤나 넓어서 단체로 가도 좋을 듯 했고요, 홀이 정신없다면 룸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강한 숯불에 익혀먹는 소고기, 돼지고기가 아주 일품이었습니다.고기 질이 좋아요~!!고기머거바365 정육점식당 메뉴입니다.무한리필 소고기전골도 있었네요?ㅎ말 그대로 정육점식당이라 입구에서 고기 사서 가져가서 먹는 시스템인데,그 외에 갈비탕같은 식사류들도 있습니다.건물 입구에 어린이 놀이방도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단위로도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가게 입구엔 요렇게 소고기, 돼지고기가 진열되어 있습니다.회전율이 좋은가 고기 신선도가 좋아보였고, 부위별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한쪽에 버섯류들도 팔고 있었는데, 당연하겠지만 밖에서 사는것보단 상당한 가격대를 ..

맛집/전국맛집 2025.11.17

[멘야미코] 서울 삼성동 신동민셰프 맛집 우동, 소바

서울 삼성동, 청담역 근처의 신동민셰프님 맛집 '멘야미코'입니다.우동, 소바가 주 메뉴이고, 나머지는 왠지 시기별로 바꾸시는? 느낌이었어요.유튜브에서 보고 팬이 됐는데, 날잡고 가야지.. 하다가 드디어 가봤습니다!유튜브에서 매번 '감칠맛' '감칠맛' 말씀하시는데, 딱 음식 먹어보고 왜 그리 말씀하시는지 이해가 가는 맛이 똭 왔습니다.멘야미코 메뉴입니다.연어도 너무나 땡겼지만.. 배는 한정되기에.ㅠ 그리고 저녁에는 회를 먹기로 했기때문에..요기는 패스.다음에 간다면 저 연어메뉴들이랑, 로제돈까스가 아주 강력한 후보입니다 ㅋㅋ이날은 면 위주로 시켰습니다.참깨비빔소바, 그리고 새우텐우동을 시켰습니다.리뷰 중에 가라아게 꼭 먹으라는걸 봐서, 가라아게 하프도 시켰습니다.가게는 아담합니다.아담함에서 느껴지는 세련됨..

맛집/전국맛집 2025.11.16

[글루글루] 서울 삼성동 카페 추러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근처 추러스가 맛있는 카페 '글루글루'입니다.가게 분위기도 아주 미쳤구요,저흰 '뽀라스'라는걸 시켜봤는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게 진짜 맛났습니다.태어나서 먹은 추러스 중 제일 맛이싿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글루글루 메뉴입니다.추러스와 스페인 남부식 뽀라스가 있었는데, 뽀라스는 여기서밖에 못먹어볼 것 같아서 뽀라스 시켰구요.소스는 다크초콜렛 하나, 아이스크림 하나 시켰구요, 커피는 콘파냐 에스프레소 시켰습니다.요건 무심결에 사진만 찍어놓고 지금 글쓰면서 다시봤는데..뽀라스가 맛있었어서, 거기에 하몽이랑 치즈라니... 햐 이거도 예술이겠다 싶네요.혹 다시간다면 꼭 이거에 도전해봐야겠네요..가게 분위기는 요런식입니다.약간 유럽 온 느낌이랄까요?우드가 주는 따뜻한 분위기가 추러..

기타/카페 2025.11.13

[쿠마] 서울 여의도 김민성셰프 맛집 회 오마카세

서울 여의도, 김민성셰프님의 회 오마카세 맛집 '쿠마'입니다.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회 종류를 맛볼 수 있는 즐거움이 아주 큰 곳이었어요.숙성회를 이렇게 많은 양 주는 곳 처음이에요.. 진짜 회로 배채우고 나올 수 있어서 아주아주 즐거웠습니다.쿠마 메뉴입니다.메뉴는 한가지입니다. '쿠마 특선 오마카세'.메뉴 고민할 필요 없어 편리하기도 했어요 ㅎㅎ오마카세 외엔 술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저 사케도 너무 궁금하긴 했는데...이날 지출이 커서.ㅠㅠ.. 문배주로 시켰습니다.ㅎ코로나 한창 심할때 유튜브에 나온 김민성셰프님을 보고, 재료에 자부심이 넘치는 모습을 보고 언젠가는 서울가서 꼭 먹어봐야겠다 생각은 했었습니다.그런데, 이후에 개인 유튜브채널도 개설하시고, 넷플릭스 레미제라블에도 나오시고 ㅎㅎ 전국적으로 더..

맛집/전국맛집 2025.11.09

[솟닷] 대전 대흥동 맛집 솥밥, 리조또, 파스타

대전 중구 대흥동, 솥밥/리조또/파스타 맛집 '솟닷'입니다.솥밥이 굉장히 리조또스러운 곳으로, 솥밥과 리조또의 만남이 재밌는 곳입니다.가게 분위기가 짱이어서 데이트하러 가시기 아주 좋습니당~솟닷 메뉴입니다.저는 명란크림솥밥 시켰구요, 점심시간은 2000원 할인이어서 2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먹었습니다~요렇게 파스타들도 준비되어 있구요, 스테이크도 있었던 것 같아요.리조또가 솥밥으로 준비되어 있는, 조금은 특별한 퓨전 양식집? 이라고 생각하심 될 것 같아요!가게 분위기는 요러합니다.높은 층고에서 오는 쾌적함과, 살짝 어두운 조명과 어두운 인테리어.저녁에 와서 와인한잔 하고 가면 딱이겠다 싶은 인테리어였습니다~기본 반찬입니다.물김치, 양파절임, 그리고 샐러드가 제공되어요.솥밥을 먹으러 왔는데 샐러드로 시작한다..

맛집/대전맛집 2025.11.07
반응형